[경영학] 혼자 먹는 식당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I. 계획사업의 개요

1. 회사 현 황
2. 회사 연 혁
3. 비 전 경영이념
4. 사업 개요
5. 사업 목표 및 일정

II. 제품 및 서비스 (기술 현황 및 기술 개발 계획)

1. 제품(상품)의 내용
2. 제품(상품) 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3. 기술 현황
4. 기술개발 투자 현황 및 계획

III. 마케팅

1. 시장 조사 및 분석
가. 시장 현황 및 목표시장
나. 산업 및 시장 분석
다. 산업 구조분석
라. 경쟁 분석
마. 추정 시장 점유율
바. 판매 현황 및 연도별 판매 계획

2. 마케팅 전략
가. 판매 및 유통
나. 가격
다. 광고 및 촉진



3. SWOT 분석
가. 강점
나. 약점
다. 기회
라. 위협

IV. 생산 및 시설 계획

1. 생산 현황
2. 생산 공정
3. 시설 현황
4.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계획
5. 시설 투자계획


V. 조직 및 인적 자원

1. 조직도
2. 인력 구성의 특징
3. 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
4. 주주 현황


VI. 재무 전략

1. 재무 현황
2. 재무 추정
3. 향후 수익 전망
4. 자금의 조달과 운영


본문내용
1. 시장조사 및 분석


A. 시장현황 및 목표시장


1. 시장현황 :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식점에서 혼자서 밥을 먹는 나홀로 식사 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식당들이 성업 중에 있고 혼자 먹는 1인용 음식점이 새로운 요식업 풍속도로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도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2. 목표시장 : 학교 안에 지어지는 식당이기 때문에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몇몇 타대학교처럼 기숙사 안에 식당이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아니고 학교 지리 특성상 시내와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 밥을 먹거나 다양한 음식을 찾는데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때에 따라 혼자 먹어야 할 상황이 생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혼자 먹는 식당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이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이런 점은 학생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먹어야 할 때가 생기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을 고객층으로 삼는다.

B. 산업 및 시장분석

많은 사람들이 같이 모여 식사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사회 현상이 우리 사업의 조건과 잘 부합한다. 그리고 '이츠오케이'의 주요 고객층은 20~30대이다. 20대는 일정한 수준의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에 민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하다. 30대의 소비자 층은 안정적인 직장을 바탕으로 한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에 비교적 둔감하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했을 때도 '이츠오케이'의 사업전망은 밝은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잘받아갑니다 ㅅㄱ
  • a6470***
    (2012.06.19 07:04:06)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소호에 대하여
  • 사업기획등 모든 일을 스스로 하고 있다. 곽동수씨는“집에서 일을 하고있어 사무실 운영 비용이 절약되고 직원을 두지 않고 혼자서 일하기 때문에 경비소요는 전혀 없다.”고 말한다. 다행히 정보통신의 발달로 혼자서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한데 호출기와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시켜주는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그의 방안에는 팩스와 전화는 물론이고 데스크탑 4대, 노트북 3대, 스캐너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휴대용 컴퓨터인 팜탐

  • 소호에 대하여 레포트
  • 사업기획등 모든 일을 스스로 하고 있다. 곽동수씨는“집에서 일을 하고있어 사무실 운영 비용이 절약되고 직원을 두지 않고 혼자서 일하기 때문에 경비소요는 전혀 없다.”고 말한다. 다행히 정보통신의 발달로 혼자서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한데 호출기와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시켜주는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그의 방안에는 팩스와 전화는 물론이고 데스크탑 4대, 노트북 3대, 스캐너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휴대용 컴퓨터인 팜탐

  • SOHO 레포트
  • 사업기획등 모든 일을 스스로 하고 있다. 곽동수씨는“집에서 일을 하고있어 사무실 운영 비용이 절약되고 직원을 두지 않고 혼자서 일하기 때문에 경비소요는 전혀 없다.”고 말한다. 다행히 정보통신의 발달로 혼자서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한데 호출기와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시켜주는 비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그의 방안에는 팩스와 전화는 물론이고 데스크탑 4대, 노트북 3대, 스캐너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휴대용 컴퓨터인 팜탐

  • 청년실업과 창업
  • 사업으로 부각된 아이템이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반찬전문점 이용 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우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반찬을 갖춰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음식 솜씨가 좋은 사람이라면 독립창업 형태로도 충분히 창업할 수 있고 혼자 또는 부부창업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 무엇보다 반찬전문점은 경기의 영향이 적은 아이템이다. 주 고객층인 맞벌이 부부와 노

  • 창업의 종류1 레포트
  • 사업으로 부각된 아이템이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반찬전문점 이용 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우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반찬을 갖춰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이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음식 솜씨가 좋은 사람이라면 독립창업 형태로도 충분히 창업할 수 있고 혼자 또는 부부창업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 무엇보다 반찬전문점은 경기의 영향이 적은 아이템이다. 주 고객층인 맞벌이 부부와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