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백화점 매출액에 1인당 국민 총 소득과 전자상거래가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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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주제
2. 분석 종류
3. 기술 통계
4. 결론
- 본문내용
-
- 백화점 매출액과 1인당 GNI의 관계는 결정계수가 0.924를 보이며 이들 간의 상관관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1인당 GNI의 변화가 백화점 매출액을 92.4%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득이 올라가면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이에 따라 사람들이 백화점에 소비하는 가격이 많아졌다. 또한 1인당 GNI가 높아지면 전반적인 경제수준이 높아지기 때문에 당연하게 이들 간의 상관관계는 높다고 볼 수 있다.
회귀분석 통계량
다중 상관계수
0.9447263
결정계수
0.892507782
조정된 결정계수
0.877151751
표준 오차
1.1825E+12
관측수
9
<표 5> 전자상거래 총 규모와 롯데백화점 매출액에 대한 회귀분석 통계량
자유도
제곱합
제곱 평균
F 비
유의한 F
회귀
1
8.12705E+25
8.12705E+25
58.12099339
0.000123817
잔차
7
9.78808E+24
1.3983E+24
계
8
9.10585E+25
<표 6> 전자상거래 총 규모와 롯데백화점 매출액에 대한 분산분석
계수
표준 오차
t 통계량
P-값
Y 절편
1.13492E+12
9.10549E+11
1.246416142
0.252703077
전자상거래 총 규모
(거래액)(단위:십억원)
16386150.89
2149366.301
7.623712573
0.000123817
하위 95%
상위 95%
하위 95.0%
상위 95.0%
Y 절편
-1.01818E+12
3.28803E+12
-1.01818E+12
3.28803E+12
전자상거래 총 규모
(거래액)(단위:십억원)
11303707.21
21468594.57
11303707.21
21468594.57
<표 7> 전자상거래 총규모와 롯데백화점 매출액에 대한 계수에 관한 값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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