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히든챔피언-슈프리마의 핵심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사례기업 선정사유

2. 사례기업 개요
가. 기업소개
나. 경영성과

3. 업의 특성
가. 경영철학
나. 인사관리
다. 사업영역

4. 핵심 성공 요인
가.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얻은 우수한 기술력
나. 제품의 편리성과 안정성
다. 폭넓은 응용분야
라. 가격 경쟁력
마. 세일즈 네트워크 구축

본문내용
나. 인사관리


* 채용제도 전형절차
입사지원 → 서류전형 →1차 면접(부서장)→ 2차 면접(대표이사) →최종합격

국내 인력 약 칠십 명의 사원들로 이루어진 슈프리마의 인적자원관리의 형태는 현지중심주의가 가장 적합하다. 슈프리마는 해외에 지점이 없기 때문에 본사와 자회사간의 괴리와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나 해외로부터의 유능한 인재들을 영입해 기술 개발에 기여하도록 한다면 더욱 뛰어난 기술을 개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도의 전문가가 필요한 만큼 공식적이고 개방적인 형태의 절차를 거쳐 세계의 유능한 인재들을 영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외인력들을 영입할 때에는 해외 인력들의 직무교육과 문화적응 훈련을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 사업영역
슈프리마의 사업영역은 출입보안 및 근태관리, 전자여권, 신분확인 및 AFIS, 인증 및 전자결재, 얼굴인식 으로 나눠진다.


1) 출입보안 및 근태관리
본인확인이라는 지문인식의 특징이 가장 많이 요구되고, 제품의 가격저항이 상대적으로 적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지문인식기술이 주는 높은 보안성과 사용상의 편리성 때문에 기존 특정시설, 연구소, 보안구역에서 일반회사, 공장, 아파트출입보안 등 일반분야로 저변을 넓혀나가고 있다. 지문인식 출입보안시스템은 본인의 지문 정보를 이용해 인식하는 것으로 타인에 의한 도용의 위험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카드 분실 및 재발급 등에 따르는 번거로움도 없기 때문에 출입보안 및 근태관리시장에서 지문인식 적용제품의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세계 최대의 보안시장인 미국시장을 살펴보면 전체 보안 시장에서 바이오인식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1999년 2.3%에서 2004년에는 6.2%로 성장했으며, 2009년과 2014년에는 각각 14.5%와 25.3%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전체 보안시장이 1999년 27.2억 달러에서 2004년 43.8억 달러로 61% 성장한데 비해 바이오 인식 제품 시장은 6천2백만 달러에서 2억 7천만 달러로 335%가 성장하였다. 이와 같이 보안시장에서 바이오인식 제품의 점유율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는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향후 당사의 성장을 지속함에 있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20-1]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 경영학과 4학년 국제경영론 공통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제1장 서론제2장 독일의 비즈니스 모델제1절 독일 경제의 특징1. 집중화2. 세계화3. 고객 밀착성4. 혁신제3장 독일의 히든 챔피언과 사례제1절 독일에서의 히든 챔피언 탄생 배경1. 분권국가로서의 역사적 배경2. 전통적 노하우3. 뛰어난 혁신력4. 강한 생산기반제2절 독일

  • [마케팅]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 전략
  • 경영으로 세계수준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하라!4.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라!5. 아이디어를 상품화 하라!6. 세계 유수의 보안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구축하라!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전략위기대처전략출 처아이디스 www.idis.co.kr동아일보 -2007-07-14 2007-07-26한국일보 -2008-2-17 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진흥공단삼성경제연구소경제 투데이 -2009-06-17KBS 1 TVYTNhttp://blog.naver.com/hdos59/30040184159 http://blog.naver.com/juchilee/20061150417

  • [국제경영] 오로라 월드의 중국 진출
  • 분석 오로라월드』 우리투자증권. 2006. 04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제5회 대한민국 디자인 및 브랜드 대상 『디자인 브랜드 경영 우수사례』 쥬비드. 2005『중국의 산업과 기업- 중국투자 한국기업 사례』 오로라월드주식회사 2006.11.17《국제경영론》오로라월드중소기업의 세계화 전략헤르만 지몬, 이미옥역, 히든 챔피언 - 세계시장을 제패한 숨은 1등 기업의 비밀, 흐름출판, 2008오로라월드 내부자료, 2005 국제완구산업협회 www.Toy-iciti.org이주

  • 초일류기업(히든챔피언)과 경영환경(블루오션) 및 기반적 조건(카탈리스트 코드)
  • 핵심기준을 통해 요소별로 그 내용을 살펴보고 마지막 핵심요약으로 정리를 해보자. (1) 21세기 히든 챔피언의 조건과 선정기준1) 전 세계의 시장을 지배한다2) 눈에 띄게 규모가 점차 성장하고 있다.3) 생존능력이 탁월하다.4) 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5) 진정한 의미에서 다국적 기업과 경쟁한다.6)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결코 기적을 이룬 기업은 아니다.=> 설명 : 즉 이들은 목표를 향해 열정적이고 끈기있게 매

  • [국제경영학](주)동국S&C 성공요인 분석
  • 경영학자 Hermann Simon박사가 내놓은 단어. 히든챔피언의 기업의 특성은 (1)특정한 분야의 전문가로 시장을 좁게 정의하고 있으며 세계화에 공을 들인다 (2) 아웃소싱을 하되 연구개발 등 핵심역량은 직접 수행한다 (3) 고객친밀성이 높아 VIP고객들과 밀접한 관계를 구축하고 (4) 직원에게 일체감과 동기를 부여하는 기업문화추구한다 (5) 경영자는 장기 재직하는 경우가 많고 기본적인 가치를 중요시한다한국경제) 6월 3일자 ‘태양광, 풍력, 지열 지구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