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Oil and Wasser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재 상황과 문제점

문제점의 원인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 방향

통합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 방향
실제로 인수합병의 70%정도가 실패로 끝나며, 이것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기업 간의 문화적 차이인 만큼 양사는 합병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러나 양사 간의 합병은 한 국가내의 유력 기업을 넘어서서 유럽 전체,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양사가 거듭나기 위해 기업의 규모를 키우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선택이므로 우리 조는 어떤 방법으로 기업문화의 통합을 이룰 것이며, 이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논해보았다.

기업문화를 통합하는데 있어서는 우선 크게 세 가지 방향을 잡을 수 있다. 하나는 두 기업 중 한 기업의 문화를 중심으로 삼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양사의 의견을 절충하여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방법, 마지막 방안은 두 기업 모두와 다른 아예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중 한 기업의 문화만을 채택하는 것은 다른 기업 내에서 위화감과 반발심을 조성할 수 있으며, 아예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것은 두 기업 모두 동의할 수는 있으나 상대적으로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소모될 것이라는 점에서 우리 조는 양사 간의 의견 조정을 통해 문화 차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지지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통합을 위한 전략
기업문화는 구성원간의 서로 다른 생활방식과 사고방식이 한데 어울려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형성되므로 하루아침에 바꾸기 어렵기에 전략 역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구상, 실행되어야 한다. 이에 입각하며 양사 간의 기업 문화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우리는 단계를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각각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가장 단기적으로 양사는 주주들뿐만 아니라 내부의 종업원들도 납득할 수 있는 조직구조안과 합병 계획을 수립하여야한다. 중기적으로는 양사가 다른 기업이 아니라 하나의 기업이 되었음을 종업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해외자원개발 투자 성공사례연구
  • 국제수지개선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30 -3-5. (주) STX 성공 사례(주)STX는 그룹 내 주요 계열사 지분을 확보해 계열사 경영 전반을 관할하는 지주 부문과 각종 무역, 해외자원개발, 영업활동을 추진하는 사업부문을 모두 영위하고 있는 사업형 지주회사다.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는 동시에 최적의 사업구조를 구축한다는 목적 아래 지난 2004년 설립된 (주)STX는 조선 ․ 기계, 해운, 플랜트 ․ 건설 및 에너지 등 그룹 전 사업부문에 대한 경영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년 p.55제3절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위에서 분석한 호텔간의 제휴, 기타 제휴의 사례는 크게 카드공유의 제휴와 공동홍보 등의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첫 번째 유형의 카드공유의 제휴는 호텔, 항공사, 레스토랑 등의 회원카드 제도를 이용한 제휴로, 자사의 멤버십 카드를 가진 고객이 제휴를 한 다른 호텔, 항공사, 레스토랑 등을 이용할 때도 자사처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제휴인데 주로 할

  • [리더십분석] CEO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 및 한국 CEO 리더십의 사례 및 전망
  • 분석, 행정논총 37, 1999하태수, 세계화, 외환위기 그리고 정부-기업관계에 대한 재고, 한국행정논집, 2002이종원, 운신 폭 좁은 신정부의 경제정책, LG 주간경제, 1998. 1. 7홍성빈, 성장 친화적 규제 개혁을 위한 조건, LG 경제 연구원, 2008.2.27신유근, 융합형 경영방식 모범사례, 2010.김희천, 정부의 시장개척자금 지원정책의 기업의 해외건설 수주확대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2009미국무역개발청, http://www.ustda.gov/http://kin.naver.com/open100/detail.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성공전략 -제네시스
  • 국제 언론인을 대상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비교 시승행사를 실시함으로써 미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제네시스가 일본과 유럽의 고급 메이커차에 절대 뒤쳐지지 않음을 크게 홍보할 수 있었다. 제네시스가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이후에도, 이처럼 실제로 제네시스의 우수성을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많이 열어 홍보를 하는 것도 마케팅전략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제네시스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 역사 이래 최고의 가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 분석 측면, 스포츠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과 촉진전략 측면, 스포츠마케팅의 믹스와 기능 통제적 측면의 연구가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되어져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병식 : 2000, 스포츠 경영학, 서울; 대한미디어. 40-45. 김식 : 2002.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 이벤트, 관훈저널김태희 : 2004, 스포츠 마케팅의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스포츠 스폰서십을 중심으로, 숙명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성호 : 2004,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연구, 경희대 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