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Oil and Wasser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재 상황과 문제점
문제점의 원인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 방향
통합을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 방향
실제로 인수합병의 70%정도가 실패로 끝나며, 이것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기업 간의 문화적 차이인 만큼 양사는 합병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러나 양사 간의 합병은 한 국가내의 유력 기업을 넘어서서 유럽 전체,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양사가 거듭나기 위해 기업의 규모를 키우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선택이므로 우리 조는 어떤 방법으로 기업문화의 통합을 이룰 것이며, 이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논해보았다.
기업문화를 통합하는데 있어서는 우선 크게 세 가지 방향을 잡을 수 있다. 하나는 두 기업 중 한 기업의 문화를 중심으로 삼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양사의 의견을 절충하여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방법, 마지막 방안은 두 기업 모두와 다른 아예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중 한 기업의 문화만을 채택하는 것은 다른 기업 내에서 위화감과 반발심을 조성할 수 있으며, 아예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것은 두 기업 모두 동의할 수는 있으나 상대적으로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소모될 것이라는 점에서 우리 조는 양사 간의 의견 조정을 통해 문화 차이를 극복하는 방안을 지지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통합을 위한 전략
기업문화는 구성원간의 서로 다른 생활방식과 사고방식이 한데 어울려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형성되므로 하루아침에 바꾸기 어렵기에 전략 역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구상, 실행되어야 한다. 이에 입각하며 양사 간의 기업 문화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우리는 단계를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각각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가장 단기적으로 양사는 주주들뿐만 아니라 내부의 종업원들도 납득할 수 있는 조직구조안과 합병 계획을 수립하여야한다. 중기적으로는 양사가 다른 기업이 아니라 하나의 기업이 되었음을 종업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