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생애,음악적 특징,시대적 배경,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업적,작품,오르페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생애

Ⅲ.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음악적 특징

Ⅳ.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시대적 배경

Ⅴ.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업적

Ⅵ.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작품
1. 마드리갈(세속음악)
2. 무대음악
3. 오르페오
4. 아리아나
5. 종교음악

Ⅶ.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의 오르페오
1. 작곡
2. 때와 장소
3. 등장 인물
4. 초연
5. 주요 아리아
1) 서막
2) 1막
3) 2막
4) 3막
5) 4막
6) 5막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몬테베르디는 페리에 비하면 훨씬 뛰어난 음악가였다. 그는 그때까지 있어 왔던 여러 가지 음악 형식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알았을 뿐더러, 새로 생겨나는 음악들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몬테베르디는 힘을 모아 작곡에 임했고, 그래서 오페라 역사에서 첫 걸작품이 만들어 졌다. 1607년에 나온 <오르페오>이다. <오르페오>이야기도 그리스의 신화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르페오라는 젊은 명가수가 에우리디체라는 아리따운 아가씨와 결혼했다. 그런데 그 아가씨가 들로 꽃을 따러 갔다가 꽃뱀에 물려서 죽고 말았다. 오르페오는 죽도록 슬펐다. `내가 죽더라도 저승에 가서 아내를 구해내야지`. 이렇게 생각한 그는 비파를 어깨에 메고 저승으로 떠났다.
저승엔 온갖 무서운 짐승들이 있어서 그의 앞길을 가로막았다. 그 때마다 용감한 오르페오는 음악의 힘으로 그들을 물리치고 계속 길을 갔다. 마침내 오르페오는 저승을 다스리는 신 앞까지 도달했다. 그는 자신의 장기인 감동적인 노래로 아내 에우리디체를 돌려달라고 호소했다.
한 번 저승에 들어온 사람은 다시는 이승으로 갈 수 없는 것이 저승의 규칙이었지만, 저승의 신은 감동을 받아서 에우리디체를 돌려주기로 했다. 다만 이승 땅에 도달할 때까지 아내의 얼굴을 보지 말아야 한다는 조건을 붙였다. 오르페오는 신이 났다. 자신의 음악의 힘으로 죽은 아내를 다시 찾았으니 얼마나 기쁘고 자랑스러웠겠는가? 그는 기뻐서 어쩔 줄 모르며 길을 떠났다.
참고문헌
◉ 김동환 역, 음악사 이야기, 음악춘추사
◉ 이용숙 저, 지상에 핀 천상의 음악(몬테베르디에서 라미레스까지 5백 년간의 교회음악 순례), 샘터사, 2005
◉ 이홍수 외 4인 공역, 현대의 음악교육, 서울 : 세광출판사, 1993
◉ 양일용, 서양음악사, 편집부, 2000
◉ 아름, 열린음악대백과, 편집부, 2000
◉ Charles R. Hoffer 저, 안미자 역, 음악교육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음악의이해] [현대음악의이해]오페라에대하여(A+리포트)
  • 작품에 넘쳐흐르고 있다. 즉 극적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고 무대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어 있는 것이 베르디 작품의 특징이며, 만년에 이르러서는 표현수법과 음악적인 진실이 가장 원숙해졌다. 또한 그는 도니젯티이래 50년간 이탈리아 오페라의 역사를 지배한 작곡가로, 당시 바그너 숭배의 위험한 조류에 대항 하기도 했다. 오페라에서의 라틴 기질에 게르만 기질, 가수와 대관현악, 멜로디와 복음악, 단순성에 대한 복잡성 등 옛부터 내려온 남북

  • [고전음악의 이해] 오페라에 대해서
  • 작품에 넘쳐흐르고 있다. 즉 극적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고 무대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어 있는 것이 베르디 작품의 특징이며, 만년에 이르러서는 표현수법과 음악적인 진실이 가장 원숙해졌다. 또한 그는 도니젯티이래 50년간 이탈리아 오페라의 역사를 지배한 작곡가로, 당시 바그너 숭배의 위험한 조류에 대항 하기도 했다. 오페라에서의 라틴 기질에 게르만 기질, 가수와 대관현악, 멜로디와 복음악, 단순성에 대한 복잡성 등 옛부터 내려온 남북

  • 미국희곡 - 오페라의 소개, 작곡가 소개, 오페라 나비부인 소개, 희곡 M Butterfly
  • 업적은 그가 다룬 재료가 매우 축약적이고 상징적이었으며, 연극을 적절하게 잘 사용하였고, 자극적이고 도발적인 애매모호성을 주제면에서 (도덕적으로는 그렇다고 볼 수가 없겠지만) 예술적으로 완벽하게 구현해 내었기 때문이라고 하겠다. 나비로 변신하는 갈리마르의 모습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하다. 낭만적인 멜로드라마의 완성으로 보아야 하나 아니면 이것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아야 하나? 그의 자살은 고해를 통한 문제의 초월인가 아

  • 영화음악 분석 - 영화 음악의 정의와 작품과 음악 분석
  • 분석 1) 주제가 분석 : Come what may (Nicole Kidman & Ewan McGregor)2001년에 영화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빌보드 차트의 상위권에 랭크 되어있는 곡이다. 이완맥그리거와 니콜키드먼이 듀엣으로 부르는 노래이며, 영화 속 창녀 새틴의 생애 마지막 쇼의 주 테마 곡이다. 작가인 크리스챤이 새틴을 위해 작곡한 노래이며, 세상 그 무엇도 그 둘을 갈라놓을 수 없다는 가사를 담은 사랑노래이다. 물랑루즈의 화려하지만 일시적인 이미지와 대비되어 잔잔하지

  • [음악양식, 음악] 다양한 음악양식(바로크, 로코코, 고전주의, 국민주의, 인상주의, 표현주의, 신고전주의, 12음, 구체, 전자, 우연성), 바로크음악, 오페라,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심층 분석
  • 작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2)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베토벤이 남긴 32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베토벤의 모든 음악 양식이나 기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피아노 음악사에 나타난 양식의 변천까지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베토벤의 피아노 음악에 대한 창작 열정은 그의 전 생애에 걸쳐 나타났고 피아노 소나타에서 발견되는 특징은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의 특징을 모두 포함한다. 베토벤은 1802년까지 20곡의 피아노 소나타를 작곡하였는데, 다양한 형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