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죽할머니와 호랑이(음성녹음)]전래동화이야기, 동화프로젝트, 동화줄거리, 그림동화, 동지, PPT동화, 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팥죽할머니와 호랑이(음성녹음)] 전래동화의 이야기 줄거리가 들어 있는 PPT 동화입니다.
그림동화의 줄거리를 감상해보고, 등장인물을 알아보며, 등장인물에 대한 실제 사진을 보고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또한 우리나라 절기인 동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그림동화도 감상하고 우리나라의 옛날물건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 보내세요.

음성녹음이 되어 있어 인터넷동화를 감상하듯 아이들과 같이 편하게 감상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인터넷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16. 동화 줄거리 내용
17. 등장인물
18. 할머니와 할아버지에 대해
19. 호랑이에 대해
20. 알밤에 대해
21. 게에 대해
22. 바늘에 대해
23. 맷돌에 대해
24. 쇠똥에 대해
25. 멍석에 대해
26. 지게에 대해
27. 가마솥에 대해
28. 아궁이에 대해
29. 물동이에 대해
30. 부뚜막에 대해
31. 동지에 대해
32. 팥죽에 대해
33. 동화 막 내리기
34~35.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지난 시간에 우리나라의 전래동화인 ‘호랑이와 곶감’에 대해서 감상해보았어요.
우리나라 전래동화 중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감상해볼까요?
여러분들은 혹시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라는 이야기를 알고 있나요?
유아: 네..알아요…아니요…몰라요…
교사: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는 어떤 이야기일까요?
유아: 할머니가 호랑이에게 팥죽을 만들어 줘요…
교사: 그래요. 호랑이에게 잡아 먹힐뻔한 할머니는 호랑이에게 동짓날 팥죽을 쑤어준다고 해요.
드디어 동짓날이 되어 호랑이가 할머니를 찾아왔어요. 팥죽도 먹고 할머니도 잡아먹겠다고요. 어떡하죠?
할머니는 어떻게 호랑이로부터 살아날 수 있을까요? 동화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지금부터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를 감상해보기로 해요…다들 준비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동화 속에 나오는 다양한 소리흉내말과 모양흉내말도 재미있게 감상해보세요. 그럼 다같이 동화나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인터넷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팥죽할머니와 호랑이]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 지도안 나의 몸
  • 전래 동요 부르며 놀이하기․ 장난감 연 만들기․ 장난감 연 날리기․ 조각 그림으로 꾸미기․ 겨울 방학 동안 재미있었던 일․ 방학 동안 만든 작품 감상하기겨울방학단원의 평가이 단원은 전래 동요를 부르면서 신체 표현 활동을 하고, 장난감 연을 만들고 날려 보면서 우리의 민속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즐기며, 자주 접하려는 적극적 태도를 높이는 단원이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의 민속놀이에 참여하는 태도, 조각 그림으로 꾸미기, 경험한 것

  • [지역축제]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 그림 속에서 새 세계로 새 생명을 얻기 위해 나온 이들처럼 보인다.베니스의 축제는 지속되는 위대한 기적을 허용한다.곧 그것은 그 참여자들에게 독특한 느낌을 제공한다. 그 느낌은 자유와 행복의 느낌이고, 파격과 무질서의 느낌이고, 궁극적으로는 삶 자체의 느낌이다. 12.뭔헨의 맥주 축제독일에서의 맥주는 1516년 바이에른 왕국 빌헬름 4세 때 발표된 맥주 원료 순수령 (세계 최초의 식품 위생법)으로 그 품질이 계속 유지되었으며 국민적 음료

  • [졸업][유아교육] 생태지향적 교육에 기반한 산책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이야기해서 자신이 먹을 만큼 받아간다. 새참을 받은 아이들은 각기 자신이 앉고 싶은 자리에 가서 자유롭게 앉아서 새참을 먹기 시작하고 교사도 아이들과 함께 앉아서 새참을 먹는다. 새참을 다 먹은 아이들은 교실 내 개수대의 수돗물로 새참그릇과 포크를 깨끗이 씻어서 다시 바구니 속에 정리한다.10:10 - 11:50 산책교사는 산책 배낭에 아이들이 마실 물과 휴지, 수건 등을 챙기고, 아이들은 스케치북과 색연필, 자기가 읽을 동화책이나 색종이 등을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그림 그리기, 그림책 보기)오후실내 자유 놀이 및간식(3:30~5:00)극화 나를 꾸며요 -> (여러 가지 의상, 소품 등 제공) 사진관 놀이 ->쌓기 벽돌블록 내 키 만큼 쌓아보기-> 사진관 구성하기 ->언어 신체부분에 대한 > 과학 그림책 보며수수께끼 놀이 우리 몸에 대해 이야기나누기 ->미술 지문도장 부분그림 완성하기> 내 몸 구성하기 ->(재활용품,

  • 아동문학(기말)
  • 동화구연이 아님. 자연스러우면서도 이야기에 몰입하게 하고 감동을 주는 것. 그것이 진짜임3) 시청각 매체가 발달한 시대에 굳이 사람이 애써 이야기를 들려줄 필요가 있는가?-기계문명이 발달할수록 사람과 사람이 눈을 들여다보며 이야기를 들려주고 공감하는 쌍방적 상호작용의 가치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음4) 동화구연은 무조건 외우는 것 아닌가?-이야기 들려주기의 본질은 ‘외우는’게 아니고 ‘기억한 줄거리를 바탕으로 자기 나름대로 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