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항공 산업 분석과 진에어의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진에어 소개

2. 환경 분석
(1) 저가항공 개요
(2) 저가항공사 개요
(3) 산업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진에어 전략 방안
(1) 서비스 전략
(2) 차별화 전략
(3) 기타 전략

5. 향후 과제
본문내용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대한민국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이다. 처음 법인을 설립할 때는 에어코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인 저원가 항공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에어로 바꿨다. 진실을 뜻하는 진(眞)과 청바지의 진(Jean)을 함께 의미한다. 그래서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와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입는다. 거역할 수 없는 탐험의 욕구와 경험을 만끽하고자 하는 젊은 패기의 여행자는 한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좀 더 자유로운 시간을 위해 새로운 곳이나 이국적인 곳을 찾아 떠나는 나비와도 같은 컨셉이 특징이다. 비전으로 누군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이자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직원 구조를 확립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프레이어 역할을 하는 ‘멀티태스킹’ 환경을 만들어 대표이사가 판매현장을 직접 다니고 승무원은 탑승구에서 탑승권을 받는 역할을 하는 등 기존 정규항공사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진에어는 사람이 회사의 소중한 자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회사의 발전을 사람을 통해 이루려고 한다. 그래서 기업과 인간을 따로 보는 시각이 아니라 기업과 사람을 서로 밀접한 관계가 맺어진 유기체적인 관계로 본다. 그래서 사람에 의한 기업 발전이 아니라 회사와 사람이 동시에 발전 하는 것을 추구 한다.
참고문헌
www.jinair.com
www.jejuair.net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airport.co.kr
www.stat.or.kr
www.knto.or.kr
www.visitkorea.or.kr
www.sky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진에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1. 진에어 소개(1) 개요진에어는 대한항공이 100% 출자한 저원가 항공사다. 처음 법인을 설립할 때는 에어코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인 저원가 항공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에어로 바꿨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 기업전략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2. 진에어 선정배경Ⅱ. 본론1. Jin Air 기업소개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STP 전략분석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Product 제품/서비스Price 가격책정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Promotion 광고, 판매촉진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

  • 아시아나항공,서비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향평가를 실시한 결과와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 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 진에어 전략적 제휴 사례1)수평적 제휴2)수직적 제휴3)이종간제휴3. 진에어 Product 제품분석 4. 진에어 Physical evidence 분석5. 진에어 마케팅 Promotion 전략1) Advertising2) PublicRelations & Publicity3) Sales Promotion4) 인터넷 마케팅전략6. 진에어 유통 (Place) 전략 7. 진에어 조직분석8. 진에어의 IT산업 접목 전략● 결론1. 제주항공과 비교한 진에어의 장점(Strengths) 분석2. 제주항공과 비교한 진에어의 단점(Weaknesses) 분석3. 단점을 줄이는 방안 제시4. 결론과 나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제주항공경영사례분석(vs 진에어)CONTENTSⅠ. 서론1. 제주항공 기업소개2. 보고서 개요Ⅱ. 본론1. 제주항공 외부 환경 분석 (PESTE 분석)가. 정치적 분석나. 경제적 분석다. 사회문화적 분석라. 기술적 분석마. 환경적 분석2. 제주항공 내부 환경 분석2-1. 주요 경쟁사 선택가-1. Product (제주항공)가-2. Product(진에어)나-1. Promotion(제주항공)나-2. Promotion(진에어)다-1. Physical Evidence (제주항공)다-2. Physical Evidence(진에어)라-1. Place (Distribution) -제주항공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