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항공 산업 분석과 진에어의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에어 소개
2. 환경 분석
(1) 저가항공 개요
(2) 저가항공사 개요
(3) 산업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진에어 전략 방안
(1) 서비스 전략
(2) 차별화 전략
(3) 기타 전략
5.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대한민국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이다. 처음 법인을 설립할 때는 에어코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인 저원가 항공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에어로 바꿨다. 진실을 뜻하는 진(眞)과 청바지의 진(Jean)을 함께 의미한다. 그래서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와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입는다. 거역할 수 없는 탐험의 욕구와 경험을 만끽하고자 하는 젊은 패기의 여행자는 한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좀 더 자유로운 시간을 위해 새로운 곳이나 이국적인 곳을 찾아 떠나는 나비와도 같은 컨셉이 특징이다. 비전으로 누군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이자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직원 구조를 확립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프레이어 역할을 하는 ‘멀티태스킹’ 환경을 만들어 대표이사가 판매현장을 직접 다니고 승무원은 탑승구에서 탑승권을 받는 역할을 하는 등 기존 정규항공사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진에어는 사람이 회사의 소중한 자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회사의 발전을 사람을 통해 이루려고 한다. 그래서 기업과 인간을 따로 보는 시각이 아니라 기업과 사람을 서로 밀접한 관계가 맺어진 유기체적인 관계로 본다. 그래서 사람에 의한 기업 발전이 아니라 회사와 사람이 동시에 발전 하는 것을 추구 한다.
- 참고문헌
-
www.jinair.com
www.jejuair.net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airport.co.kr
www.stat.or.kr
www.knto.or.kr
www.visitkorea.or.kr
www.sky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