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Wii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닌텐도 소개
(1) 개요
(2) 역사
(3) 현황
(4) Wii 특성

2.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닌텐도는 세계 최대의 비디오 게임 제조 회사로 일본의 교토 시에 본사가 있다. 닌텐도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기반을 다졌다. 닌텐도는 1994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 등장하면서 잠시 위기를 맞이했으나, 포켓몬(Pokemon)이라는 원소스-멀티유즈 상품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시리즈를 성공시켜 일시적 위기를 극복했다. 2002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게임큐브(Gamecube)를 선보였으며, 오늘날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2006년 7월 7일 대한민국의 서울특별시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현 하이닉스)와 대원씨아이를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되었었다. 다국적 기업으로서 닌텐도는 대한민국 외에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 중국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09년 초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초등학생들이 닌텐도 게임기를 많이 가지고 있던데, 우리도 닌텐도 같은 것을 개발해볼 수 없겠느냐” 며, 일명 ‘닌텐도 발언’으로 닌텐도 신드롬의 서막을 열었다. 또한 닌텐도가 창조경영의 모범 모델이라는 이유로 이재용 삼성전자 전무가 직접 일본으로 날아가 이와따 닌텐도 사장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 아울러 삼성 사장단 회의에서도 닌텐도가 오르내리기까지 하였다. 이래저래 닌텐도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창조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kdi.re.kr
www.gamedonga.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 김정남, 북섬, 2010
닌텐도 - 이노우에 오사무, 김정환 역, 씨실과날실, 2010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2009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 유현선, 산업연구원, 2008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wii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시
  • Wii는 PS3와 Xbox360을 제치고 전세계 5천만대의 판매 수를 기록하였다.그러나 이렇게 한때 비디오 게임 시장에 돌풍을 불러일으켰던 닌텐도 Wii가 2009년 하반기에 이르러 4년만에 처음으로 매출과 이익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구체적인 수치로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4.5% 감소한 5천480억엔, 영업이익은 58.6% 감소한 1천43억엔, 당기이익은 52% 감소한 694억엔으로 닌텐도 측에서 실적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에서는 닌텐도가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을 분석

  • [A+] 닌텐도 브랜드 마케팅사례 - 기업분석, 성공요인, 차별화전략, 마케팅분석(PPT)
  •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서론 기업소개기업현황, 기업개요기업연혁경영방침, 조직체계 본론 제품분석,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주요제품 소개, 분석- 닌텐도 DS : 특징, 성공요인, 제품컨셉- 닌텐도 Wii : 특징, 성공요인, 제품컨셉2) 시장환경 / 상황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국내 시장 분석 : 국내 게임 시장 분석 - 경쟁업체 전략비교 분석 : 소니 PSP- 소비자 분석 : 소비자 이해도 및 구매 실태 분석CONTENTS3)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 [마케팅] 닌텐도의 `NDS‘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와 소니의 `PSP`와의 비교 연구
  •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와 소니의 PSP와의 비교 연구(A Case Study of Marketing Strategy of target analysis , NDS and make a comparative study of PSP)목 차1. 서론2.게임시장 및 닌텐도 회사 분석1) 게임시장의 현황2) 기업 - 닌텐도3.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3) 마케팅믹스의 분석4) 스타마케팅전략5) 성공요인4. 소니PSP와의 비교1) 소니PSP(Play Station Potable)의 마케팅 전략2) 닌텐도와 소니의 비교 분석 5. 닌텐도의 또 다른 도전 ‘Wii

  •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 차 례1. 서론 5. 경쟁사와의 차별화 전략1) 세가와의 차별화2.게임시장 및 닌텐도 회사 분석 2) SONY PSP 와의 차별화1) 게임시장의 현황2) 기업 – 닌텐도 6. 닌텐도의 위기3.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7. 닌텐도의 위기 극복1) SWOT 분석 1) 과감한 선택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 2) 독창성과 단순함3) 마케팅믹스의 분석 3) 고객 범위 확장4) 스타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 8. 또 다른 도전 “Wii”4. 경쟁사 분석 9. 결론 및 시사점1) 세가2) SONY PSP 서 론최근 게임

  • 닌텐도 성공요인
  • 목 차1. 기업소개 1) 닌텐도2) 기업개요3) 매출액2. 기업분석1) swot분석2) 4p분석3) stp분석4) 경쟁사분석3. 제품의 혁신성1) 닌텐도의 혁신제품2) 차별성3) 닌텐도wii의 탄생배경4) 닌텐도의 게임 개발전략4. 성공요인1) 소비자요인2) 가격요인3) 마케팅요인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5. 한계 및 제안6. 결론7. 참고문헌1.기업소개 1)닌텐도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