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증가 원인.영향.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하고 싶은 말
- 내용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고, 문서 배열이 잘 되어 있습니다.
- 목차
-
목차
- 서론
1. 이혼의 정의
2. 이혼의 종류
3. 국내 이혼율 변화 실태
- 본론
4. 이혼의 증가 원인
1) 가치관의 변화
2) 제도의 변화
5. 이혼이 미치는 영향
1) 부부에게 미치는 영향
2)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3) 사회에 미치는 영향
- 결론
6. 이혼증가에 대한 대책
1) 양성평등 및 인생설계교육의 실시
2) 이혼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실시
3) 이혼예방을 위한 정책
4) 이혼 과정상의 대책
5) 이혼가족에 대한 대책
7. 맺음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 사회나 생활 속에서 가족이 담당하는 역할은 매우 크고 중요하다. 가족은 모든 사회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서 인간의 사회화와 사회발전에 크게 영향을 주며, 인류가 만든 제도들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집단으로서의 가족의 조직화가 약화되고 기능상의 장애를 일으키고 해결되지 못할 때 가족의 붕괴가 일어나며 가족해체 현상이 이어져 가족 문제로 이어진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8년 11만 6천 건이 이혼했고 이 결과로 볼 때, 하루 평균 320쌍이 이혼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현대 사회 속에서 이혼은 사적이고 개인적인 불행이나 고통이 아니라 대중화된 사회문제이다. 이혼은 개인적으로는 심리적, 사회적, 행동적인 스트레스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는 이혼자의 건강을 신체적, 정신적으로 악화시킴으로써 노동력을 상실시키는 등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이혼의 증가 원인과, 그에 따른 문제점, 실태를 살펴보며 그 대책 방안을 언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