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커뮤니케이션]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하고, 감성리더십 사례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1.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하시오.
2. 아래에서 택 1일 하여 설명할 것
1) 자신이 실제 경험한 감성리더십이 발달한 리더의 사례를 제시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 감성리더십을 강조하고 적용한 국내외 기업사례 혹은 소규모 단체나 조직사례 등을 조사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분량 : A4용지 5쪽 내외(글자 10-11포인트, 줄간격 160)
하고 싶은 말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하고, 감성리더십을 강조하고 적용한 국내외 기업사례 혹은 소규모 단체나 조직사례 등을 조사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구매자 선호에 부합하도록 체계적으로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리더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
1.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
2. 리더 감성소통 기술의 요인적 측면의 중요성 – <왜 중요한가>
3. 리더 감성소통 기술의 방법적 측면의 중요성 – <어떻게 중요한가>

Ⅲ. 감성리더십 사례를 조사하여 리더의 감성소통기술을 구체적으로 설명
<심수창, 케이피텍 사장>

Ⅳ.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급속한 정보화와 네트워크화로 소통의 방식도 Top-Down에서 쌍방향, 수평적으로 바뀌었고, 조직의 리더가 중심에서 일방적으로 전달하고 통제하는 방식에서 이제는 모든 조직원이 소통의 주체가 되었다.
불확실성이 증대하면서 조직내외의 모든 가용자원과 역량을 동원해야 하는 상황은 소통을 더욱 필요로 하게 한다.
또한 다른 각 분야 간의 융·복합화를 통한 경계 파괴(境界破壞)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은 소통을 통한 협업(Collaboration)이 전제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게 되었다.
IT기술의 발달로 넘쳐나는 정보 중에서 내 조직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가리는 일에도 소통이 필연적이다.
이처럼 소통은 조직운영에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가 되고 있다.
특히 감성소통기술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첫째, 합리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친구들의 생각을 경청하고 집단토론을 통해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둘째, 함께하는 동료들의 장점과 강점을 인식하고 서로에 대한 자기의사표현을 통해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셋째,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이해 및 배려를 적절하게 반응함으로써 정서적 욕구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넷째, 자신의 성취동기와 자기표현능력 강화를 통하여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인간관계에 대한 기술을 배워 나간다.
감성지능은 배우고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랫동안 유지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시마다 아키히코, 박금영 역, 소통이 인맥이다, 앱투스미디어, 2010
대니얼 골먼, 장석훈 역, 감성의 리더십, 청림출판, 2003
신정길,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넥스비즈, 2004
하준호, 한국적 감성 리더십, 미래문화사, 2011
정미영,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실제, 한국학술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도자론] 사례를 통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목 차Ⅰ.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개념Ⅱ.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특성1. 소집단 커뮤니케이션(small-group communication)2. 조직커뮤니케이션(organizational communication)3. 공중 커뮤니케이션(public communication)-공중 스피치4. 매스커뮤니케이션(mass communication)5. 유형별 커뮤니케이션의 특성Ⅲ. 커뮤니케이션 모델1. 라스웰의 커뮤니케이션 모델2. 메라비언의 법칙Ⅳ.설득 커뮤니케이션 Ⅴ. 사례현대오일뱅크 정영태사장케네디히딩크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리더의 특징30. CEO의 리더십 스타일31. 유명 CEO의 좌우명(無順)32.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 박사의 강연회33. 스티븐 코비의 상생 리더십**************************************1. 세종대왕의 리더십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노력들을 기울였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젝 웰치나 빌 게이츠 같은 서양의 경영자가 아닌 ‘한국인으로서 한국인을 가장 잘 경영했던 인물’에 대한 모범적 사례

  • [조직행위] 조직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선택 - 547.3.1 미디어풍부성이론(The Information Richness Theory)7.3.2 사회적 실재감이론(Social Presence Theory)Part lll8. 조직 커뮤니케이션 개선 방안 578.1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 단절의 원인8.2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8.3 경영진과 구성원 사이의 신뢰 구축8.4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통한 리더십 확보8.5 조하리의 창8.6 커뮤니케이션 감사9. 커뮤니케이션 개선 사례 -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미국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연설을 보면서 리더십을 보여준 스피치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과제물 문제: 리더십 스피치 분석 (30점)미국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연설을 보면서 리더십을 보여준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이 무엇인지 설명할 것. #유의점- 특징 항목(언어, 비언어 모두 포함)을 만들어 간단한 표로 제시한 후- 항목별로 자세하게 설명할 것 목차서론본론1. 대통령 리더십이론의 개념 2, 내면의 품성 3, 설득력4, 오바마의 희망정치5, 오바마의 유머러스함과 인간적인 품성6, 공감과 소통, 그리고 설득7, 요약(

  • 2024년 아모레퍼시픽 9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어떻게 리서치를 할 것인가요?17. 디자인 감각이 좋다 하셨는데 좋아하는 디자이너는 누구인가요?18. 제출하신 포트폴리오를 5분 동안 pt 해보세요19. 콘텐츠 만들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20. 최근 뷰티 트렌드와 그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설명해주세요.21. 아모레퍼시픽의 강점22. 아모레퍼시픽의 약점23. 아모레퍼시픽의 기회 요인24. 아모레퍼시픽의 위협 요인25. 아모레퍼시픽 경쟁사의 현황에 대해 알고 있나요?26. 아모레퍼시픽 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