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사업전략과 마케팅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전략과 마케팅 시사점




1. 사업단위수준의 전략적 의사결정

2. 사업전략에 적합한 외부환경의 조건

3. 사업전략유형의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3.사업단위내에서의 자원배분

기업수준에서 목표, 예산에 대한 승인

-> 사업단위별 관리자는 제품시장 자원배분

->포트폴리오 분석기법
기업수준, 사업단위수준 분석기법간 차이
4.사업단위의 경쟁전략

지속적 경쟁우위를 위한 방안

해당 사업단위가 가진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다른 경쟁기업들이 가지지 못한 독특한 것

이러한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이 산업이 요구하는 핵심성공요인과 부합
1.공격형 사업전략에 적합한 환경조건
불안정하고 급속한 시장변화가 일어나는 환경
기존 기술의 새로운 응용과 이에 대한 빠른 고객수용이 계속 이루어지는 산업, 급속한 기술변화가 발생하는 산업
경쟁기업들간에 상대적 시장점유율의 빠른 이동이 이루어지는 경쟁구조

-공격형 사업이 가지는 경쟁우위
R&D, 제품엔지니어링, 기타 관련영역들
마케팅조사, 마케팅, 영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마케팅 연구 사례를 조사하는 데 있어서,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까지 카카오톡의 시장 선점의 역사는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연구가 미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 전략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한다.

  • 11번가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 론 1. 과제의 목적 2. 대상기업과 주제선정Ⅱ. 기업 소개 1. 영업현황2. 재무현황Ⅲ. 경영전략 1. 주요 사업분야2. 기업 경쟁환경 분석3. 경쟁 기업 분석 4. 마케팅 전략Ⅳ.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 1. 고객과의 신뢰에 기반을 둔 마케팅2. 일관된 이미지의 인식3. 제휴 회사를 통한 고객의 확보4. 포화시장에서의 의사결정Ⅰ. 서 론1. 배경 및 목적 이번 한 학기간 이공계경영학 강의를 통해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경영에 대한 전반적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전략에 관한 연구-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중심으로> 신계원. 한남대 경영대학원. 2007.,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회계법인 이촌. 랭키 닷 컴 www.rankey.com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매일경제 www.mk.co.kr놀부홈페이지 www.nolboo.co.kr창업플레이스 www.bizplace.co.kr놀부의 매출액과 점포수 추이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매출액(억) 700 820 1000 1300점포수(호) 450 580 720 850놀부의 매출액과 점포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 본 론 >1. 중점 사항2. 중국 진출현황3. 중국시장의 현황4. 마케팅 전략1) 유통전략 - 그레이 마케팅 활용2) 가격전략3) 제품전략 - 히트 전략4) 촉진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

  • 마케팅특강4공통) 우리주변에서 외부고객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전동킥보드-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효과를 분석한후 시사점도출하시오0k
  • 론기업의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는 사회를 풍족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그러한 사회는 결국 다시 기업에게 이익을 돌려주게 된다는 상생의 전략이야말로 문화 마케팅의 존재 의의가 아닌가 싶다. 문화예술계는 이제 보다 열린 마음으로 기업들과의 전문적인 대화를 모색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기업의 일방적 지원을 요구하기 보다는 기업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또, 문화예술의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