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요하네스 브람스]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의 특성,배경,장르, 요하네스 브람스의 생애,작품차용,레퀴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의 특성

Ⅲ. 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의 배경

Ⅳ. 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의 장르
1. Opera
1) 이탈리아
2) 프랑스
3) 독일(악극)
2. 성악곡
3. 기악곡

Ⅴ. 요하네스 브람스의 생애

Ⅵ. 요하네스 브람스의 작품차용

Ⅶ. 요하네스 브람스의 레퀴엠
1. 제1악장(될 수 있는 대로 느리게, 표정을 붙여서)
2. 제2악장(느리게, 행진곡풍으로)
3. 제3악장(Adante moderato)
4. 제4악장(Con moto moderato)
5. 제5악장(Andante)
6. 제6악장(Andante)
7. 제7악장(Maestoso)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전주의 작곡가들이 형식 안에서 그들의 음악을 찾았지만 낭만주의 작곡가들은 자신의 주관적인 음악을 위해서 형식을 찾았다. 그들은 자신의 음악 속에 보다 자유로운 형식과 구조를 맞추어 나갔으며 정감에 대한 보다 힘 있고 강한 표현을 추구했으며, 때로는 내면적인 사고와 감정, 심지어는 고통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따라서 낭만주의의 정감론은 단지 아름다운 서정성만을 강조하지는 않았다. 이와 같은 다양한 표현을 위해서 형식을 이탈하기도 하고 수정 또는 유지하기도 하였다. 형식뿐만 아니라 음색, 화성, 리듬에서도 낭만주의 작곡가들은 개성적인 표현을 시도하였다.
낭만주의 음악의 본질은 어원에서도 볼 수 있듯이 문학적 내용을 배경으로 한다. 이 시대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 작곡가들처럼 순수한 음 자체에서 음악의 자료를 찾는 절대음악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주제나 이념을 문학이나 미술 등 음악 외적인 자료에서 찾는 표제음악을 추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많은 낭만주의의 작곡가들은 폭넓게 독서했으며 미술에도 깊은 관심을 가졌다. 이울러 이들이 보고 느낀 것은 무엇이든지 창작의 소재가 될 수 있었다.
자연, 사랑, 꿈, 밤, 달빛 등 낭만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음악자료들도 소재가 될 수 있었다. 이러한 모든 요소와 자료들은 이 시대의 작곡가들의 주관적인 창작기법에 의해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되었다.
참고문헌
김혜정 - 서양음악의 흐름, 서울 : 도솔, 2003
덩컨히스 저, 이수명 역 - 낭만주의(하룻밤의 지식여행 11), 김영사, 2002
박채영 - 요하네스 브라암스의 피아노 음악에 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음악지우사·음악세계 편 - 작곡가별 명곡해설 라이브러리 ‘브람스’
이성일 - 요하네스 브람스(그의 생애와 예술), 파파게노, 2001
하인리히 하이데 - 낭만파, 한길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음악의 이해 - 바로크음악,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 장르에서 유일한 작품이라고 하겠다.⑤ 미사 b단조 바하의 b단조의 미사는 그의 많은 종교 음악중 에서도 규모가 큰 명작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그가 48-58세에 이르러 쓴 숭고하고도 웅장한 작품이다. 여기서 Hohe라는 말은 높다는 뜻으로 미사 중에서도 가장 완벽을 기한 형태의 미사라는 것이다.바하는 신교의 교인이면서도 가톨릭교회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의식인 미사를 위해 작곡했다. 바하가 이 곡을 작곡한 동기는 그가 일하던 토마스 학교를 불

  • 고전주의 시기의 성악음악과 낭만시기의
  • 고전주의 시기의 성악음악과 낭만시기의 성악음악목차1. 성악의 개요2. 전고전주의 음악1) 역사적 배경 2) 개 요3) 전고전시대의 음악양식4) 전고전 시대의 가곡3. 고전주의 음악1) 역사적 배경2) 개요3) 일반적 특징4) 음악적 특징4. 낭만주의 음악1) 역사적 배경2) 낭만음악의 정의3) 일반적 특징4) 음악적 특징5) 낭만음악의 가곡1. 성악의 개요음악을 크게 구분 하면 성악과 기악으로 나눌 수 있다.성악은 목소리를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 음

  • [A+] 독일어권문화기행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작품 : 서푼짜리 오페라/ 예스맨, 노맨/ 사천의 선인/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생애/ 코카서스 백묵원2. 뒤렌마트와 ‘희비극’- 스위스 출신의 극작가 프리드리히 뒤렌마트(Friedrich Düennmatt, 1921~90)는 브레히트 이후 가장 중요한 독일어권 극작가 중 한사람입니다. - 그는 브레히트뿐만 아니라 이오네스코의 부조리극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 뒤렌마트 연극의 중심적인 주제는 인간세계의 부조리성인데요, 이 부조리성을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음악은 서양 음악의 상당부분을 포함한다. 즉 바하와 헨델의 바로크 시대,고전주의, 민요, 민족주의 음악의 낭만주의 등등이 있다. 다음으로 고전파 음악(Classic Music)과 낭만파 음악(Romantic music)을 설명하겠다.먼저 고전파 음악과 낭만파 음악이 있다. 흔히 고전파 음악은 하이든, 모차르트 로 대표되는 긴머리 아저씨들이 만든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곡가들은 자기들 작품을 작곡하는 데 있어 형식을 중요시했고, 그 형식과 기법을 도입한 음악

  • [체육] 테니스 강의 레포트
  • 음악은 서양 음악의 상당부분을 포함한다. 즉 바하와 헨델의 바로크 시대,고전주의, 민요, 민족주의 음악의 낭만주의 등등이 있다. 다음으로 고전파 음악(Classic Music)과 낭만파 음악(Romantic music)을 설명하겠다.먼저 고전파 음악과 낭만파 음악이 있다. 흔히 고전파 음악은 하이든, 모차르트 로 대표되는 긴머리 아저씨들이 만든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곡가들은 자기들 작품을 작곡하는 데 있어 형식을 중요시했고, 그 형식과 기법을 도입한 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