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경영론] 시설행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설행정의 정의
2.마케팅과 판매
3.재무와 예산
4.인적 자원
5.우리나라의 행정관리 및 사례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의 개념, 가격책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시설 마케팅은 시설이 무엇을 판매해야 할 것인지를 검토 하는 것에서 시작된 다. 시설은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모든 것을 파악해야 하고 4P에 입각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포지셔닝 차원에서 마케팅 활동들을 검토해야만 한다.


‘고객관리’란 고객과 스포츠센터와의 바람직한 관계 만들기(친밀화)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그 센터의 의식과 동류 의식을 갖게 함으로써 스포츠센터의 이용빈도를 높이려고 하는 것이다….”(김병식, 임창수, 1997)

경영학적 접근에서 고객정보의 수집에 바탕을 둔 고객별 대응 전략이 모색되고 있는 셈입니다. 우리 나라의 스포츠 시설업 경영에서는 고객정보를 체계화시켜서 이를 경영전략에 반영하는 시스템화까지는 아직 발전 정도가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재무제표분석 또는 경영분석이라고도 하며, 재무제표를 기초로 하여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를 분석적 방법에 의하여 판단, 인식하는 방법을 말한다. 즉, 대차대조표나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의 재무제표나 기타 회계자료에 표시된 숫자를 분석, 검토 및 비교하거나 두 숫자간의 관계를 비율로 나타내어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를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기법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스포츠시설경영론(2008) 저자 Gil Fried
현대경영학(2004) 저자 이진규
마케팅(2003) 저자 고경순
http://pann.news.nate.com/info/250653983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10512_0008191914&cID=10502&pID=10500
http://www.sisul.or.kr/index.jsp
최문식, 최관홍(1997) 체육시설업의 경영관리, 바탕
2008년 체육백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영관리사 실기 요점정리
  • 시설은 동일하나 A가 B보다 회비가 10만원 더 저렴)▸경쟁사 품질과 인지도가 비슷하면 가격을 최대한 낮춤- 집중화▸가격이나 품질을 높이되 특수고객에게 집중☞ 차별화전략의 스포츠와 관련된 예시- 스포츠 용품 :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매장 개설- 구장 : 타 구장과 차별적인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마이클포터 경쟁강화요인 5가지 (공,구,신,대,기)- 공급자의 교섭력(원자재나 부품을 공급하는 공급자의 협상력 정도)- 구매자의 교섭력(공급에

  • [사회체육] 사회체육 주관 기관의 형태에 따른 분류
  • 스포츠 대중화가 이루어짐2) 레크리에이션으로서 쉽게 즐길 수 있고 비교적 기술이 필요 없는 운동을 요구ex) 체육공원을 통한 각종 스포츠, 공원을 이용한 등산・캠핑・하이킹3) 경제성과 공평한 참여 - 많은 국민들이 적은 대가를 치르고 쉽게 이용 (대중화의 첩경)4) 정부 - 국민전체의 사회체육문제를 책임질 유일한 주관기관사회체육의 상업화 방지와 실질적 대중화 등 사회체육성공을 위한 열쇠ex) 골프, 스키장, 수영장5) 공공체육시설 - 공공단

  • [관광업]관광산업의 발전방향
  • 행정자치부- 국립공원지정관리, 자연학습원지정관리, 관광지 미화 및 치안유지, 유원지지정관리, 온천지지정관리법무부- 관광객 사증발급, 출입국절차교육부- 초중고생 수학여행문화관광부(관광국제외)- 사적, 명승지, 천연기념물지정관리, 민속행사 관련업무, 문화재 지정관리, 청소년 야외켐프장과 심신수련장, 체육시설관리와 스포츠 행사, 골프장 지정관리, 유스호스텔 지정관리농림수산부- 관광농원지 지정관리, 자연휴양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스포츠경영관리사 직업개요국가가 인정하는 국내유일 스포츠 사무전문자격스포츠 이론, 산업, 시설, 이벤트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기관부처산업체시설단체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분야에서 행정, 기획, 운영, 마케팅, 관리 조직 등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스포츠 사무전문가로서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경영하고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국가차원의 스포츠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대대적인 산업 성장이 본격화됨으로써 스포츠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시설의 발달은 인간을 불건전한 오락으로 이끌어 여가 악용으로 기울게 한다.5. 불건전한 사회 풍조는 청소년층을 자극하여 청소년의 반사회적 경향을 나타내게 한다.2) 스포츠의 특성(1) 유의성스포츠에는 즐거움이 따른다. 생활이나 일에서 벗어난 순수한 신체 활동 그 자체에 목적을 두고 즐거움을 찾고자 한다. (2) 경쟁성스포츠에는 경쟁이라는 특성이 있다. 두 사람 또는 그 이상의 상대가 서로 경쟁하여 우위를 다툰다. (3) 규칙성일정한 규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