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경영론] 시설행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설행정의 정의
2.마케팅과 판매
3.재무와 예산
4.인적 자원
5.우리나라의 행정관리 및 사례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의 개념, 가격책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시설 마케팅은 시설이 무엇을 판매해야 할 것인지를 검토 하는 것에서 시작된 다. 시설은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모든 것을 파악해야 하고 4P에 입각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포지셔닝 차원에서 마케팅 활동들을 검토해야만 한다.
‘고객관리’란 고객과 스포츠센터와의 바람직한 관계 만들기(친밀화)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그 센터의 의식과 동류 의식을 갖게 함으로써 스포츠센터의 이용빈도를 높이려고 하는 것이다….”(김병식, 임창수, 1997)
경영학적 접근에서 고객정보의 수집에 바탕을 둔 고객별 대응 전략이 모색되고 있는 셈입니다. 우리 나라의 스포츠 시설업 경영에서는 고객정보를 체계화시켜서 이를 경영전략에 반영하는 시스템화까지는 아직 발전 정도가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재무제표분석 또는 경영분석이라고도 하며, 재무제표를 기초로 하여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를 분석적 방법에 의하여 판단, 인식하는 방법을 말한다. 즉, 대차대조표나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의 재무제표나 기타 회계자료에 표시된 숫자를 분석, 검토 및 비교하거나 두 숫자간의 관계를 비율로 나타내어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를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기법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스포츠시설경영론(2008) 저자 Gil Fried
현대경영학(2004) 저자 이진규
마케팅(2003) 저자 고경순
http://pann.news.nate.com/info/250653983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10512_0008191914&cID=10502&pID=10500
http://www.sisul.or.kr/index.jsp
최문식, 최관홍(1997) 체육시설업의 경영관리, 바탕
2008년 체육백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