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시장이 나아가야할 HMR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배경
2.정의
3.분류
4.장 ▪ 단점
5.현재시장 현황 (국내)
6.현재시장 현황 (국외)
7.외식 또는 단체급식소에서의 HMR 상품 활용
8.현재시장 평가
9.단체급식 시장이 나아가야 할 HMR 시장
10.상품개발

본문내용
RTE
(Ready to eat)
▪ 샐러드류, 샌드위치, 주먹밥 등 데우지 않고 바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불가능, 가격과 공력 高, 백화점서 판매량 高


RTH
(Ready to heat)


▪ 전자렌지, 중탕, 후라이팬 등 간편히 데워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패키지 상태로 유통, 대형마트나 홈쇼핑서 판매량 高


RTC
(Ready to cook)
▪ 대부분의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레시피에 따라 손쉽게 조리해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패키지 상태로 유통, 대형마트나 홈쇼핑서 판매량 高


1.테이크 아웃시 RTE나 REH 형태로 포장


2. 중앙 공급업체에서 대거 음식 조리 후 주변 업체에 제공


3. 볶음밥 – 반조리 제품 구입 -> 재가열 후 제공


4. 카페테리아 급식 – 1인분 용기에 담아 취사 선택
참고문헌

▪ 가정식사 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제품 유형별 소비자의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 의사 분석
▪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구.한국조리과학회지), 23권 3호, Startpage 388, Endpage
400, Totalpage 13 정라나, 이해영, 양실선
▪ 한국경제 이마트 ‘간편가정식(HMR) … 호텔 요리사와 라자냐 ▪ 스파게티 레시피
개발
▪ 기사 : 아시아경제(잘먹히는 간편식), 이데일리EFN(놀부eShop)
▪ 한국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 선택동기 및 이용형태
▪ 국내급식산업동향(이강권, 이정진)
▪ 최신단체급식(김혜영, 이양순, 고성희)
▪ HMR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지출과 구매빈도에 미치는 영향 – 심보섭
▪ 아시아경제 – 잘먹히는 간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마케팅] CJ푸드시스템 마케팅분석
  • 급식시스템 운영, 식재가공센터 운영, ISO9002 인증 ㈜아워홈은 21세기 초일류 종합 푸드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VISION 2010을 수립하여 2000년 9월 1일 선포하였으며 앞으로 국내 단체급식 1위 업체로서의 확고한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Family Restaurant, e-Business, Catering, 가정식대용식품(HMR)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여 푸드서비스 시장에서 탁월한 리더로 성장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목표와 함께 아워홈은 비전 달성을 위

  • CJ푸드시스템분석
  • 급식시스템 운영, 식재가공센터 운영, ISO9002 인증 ㈜아워홈은 21세기 초일류 종합 푸드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VISION 2010을 수립하여 2000년 9월 1일 선포하였으며 앞으로 국내 단체급식 1위 업체로서의 확고한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Family Restaurant, e-Business, Catering, 가정식대용식품(HMR)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여 푸드서비스 시장에서 탁월한 리더로 성장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목표와 함께 아워홈은 비전 달성을 위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특징과 전망분석
  • 시장에서 선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5) 단체급식시장의 확대성초기 기업들의 복지후생의 차원에서 단체급식시장이 주로 사업체, 병원, 관공서, 학교 등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단체급식업계는 IMF 체제 속에서도 타 산업 군과 달리 오히려 약진을 거듭하였고 미래의 전망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6) 외국과의 프랜차이즈화1980년대에 해외브랜드가 패스트푸드를 시발점으로 하여 프랜차이즈를 전개하였고 현재 여러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는 한

  • 외식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시장확대에 탄력을 붙여가고 있다.2) 패스트푸드 업계시장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가겨할인과 무리한 점포 출점으로 인한 출혈경쟁으로 몸살을 앓으며 다소 둔화된 시장 성장률을 나타냈다.3) 피자 업계저조한 시장 증가율을 타파하고자 배달 매장 확대 및 지방 진출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4) 단체급식 업계계속되는 업체간 시장점유율 확보 경재으로 말미암아 수익성이 낮아지나 손익위주의 경영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히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단체급식 혹은 집단급식을 말한다. ① 영리목적으로 판매되는 외식형태일반 레스토랑, 호텔 식음료 매장, 백화점이나 할인점 같은 소매업소의 즉석음식 판매 서비스, 위탁급식 서비스, 출장연회, 스낵과 음료매장, 바와 주점, 자동 판매기 등 소매업의 가정식사대용식(HMR: Home Meal Solution), 즉석식품을 말한다②비영리목적 외식형태 - 학교 급식, 사업체급식(일반 사무실, 공장, 기숙사, 연구소, 관공서, 연수원 등), 병원급식, 사회복지시설, 군대급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