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시장이 나아가야할 HMR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배경
2.정의
3.분류
4.장 ▪ 단점
5.현재시장 현황 (국내)
6.현재시장 현황 (국외)
7.외식 또는 단체급식소에서의 HMR 상품 활용
8.현재시장 평가
9.단체급식 시장이 나아가야 할 HMR 시장
10.상품개발
- 본문내용
-
RTE
(Ready to eat)
▪ 샐러드류, 샌드위치, 주먹밥 등 데우지 않고 바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불가능, 가격과 공력 高, 백화점서 판매량 高
RTH
(Ready to heat)
▪ 전자렌지, 중탕, 후라이팬 등 간편히 데워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패키지 상태로 유통, 대형마트나 홈쇼핑서 판매량 高
RTC
(Ready to cook)
▪ 대부분의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레시피에 따라 손쉽게 조리해서
제공하는 상품
▪ 대량생산, 패키지 상태로 유통, 대형마트나 홈쇼핑서 판매량 高
1.테이크 아웃시 RTE나 REH 형태로 포장
2. 중앙 공급업체에서 대거 음식 조리 후 주변 업체에 제공
3. 볶음밥 – 반조리 제품 구입 -> 재가열 후 제공
4. 카페테리아 급식 – 1인분 용기에 담아 취사 선택
- 참고문헌
-
▪ 가정식사 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제품 유형별 소비자의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 의사 분석
▪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구.한국조리과학회지), 23권 3호, Startpage 388, Endpage
400, Totalpage 13 정라나, 이해영, 양실선
▪ 한국경제 이마트 ‘간편가정식(HMR) … 호텔 요리사와 라자냐 ▪ 스파게티 레시피
개발
▪ 기사 : 아시아경제(잘먹히는 간편식), 이데일리EFN(놀부eShop)
▪ 한국호텔리조트카지노연구-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 선택동기 및 이용형태
▪ 국내급식산업동향(이강권, 이정진)
▪ 최신단체급식(김혜영, 이양순, 고성희)
▪ HMR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지출과 구매빈도에 미치는 영향 – 심보섭
▪ 아시아경제 – 잘먹히는 간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