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웹 에이전시 활성화방안과 IT산업정책의 진행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국내 IT 시장의 현황과 국제 경쟁력 수준
1. 국내 산업 대비 소프트웨어 성장 추세
2. 내수시장에서의 국내 소프트웨어 점유 수준
3.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 수준

Ⅲ. 국제 IT시장과 무역 환경
1. 동남아시아의 시장환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일본 현황

Ⅳ. 국내 산업의 해외 무역 전략 사례
1. 타 산업군의 무역 전략 사례
2. 웹 에이전시의 솔루션 수출 사례

Ⅴ. 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1. SI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솔루션 등 S/W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3. 컨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4. 하우리의 해외진출 전략 및 현황
5. 각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6. 정부의 활성화 방안
7. 기업의 활성화 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Ⅰ. 문제의 제기

국내의 웹 에이전시는 막강한 정보통신 인프라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나, 국내 시장의 초과 공급과 기술의 수출입 전략 부재로 인하여 대부분의 에이전시가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국내의 협소한 IT 시장 규모 및 경쟁력 악화로 해외진출은 불가피해지고 있다. 하지만 업체별로 단편적으로 추진되어 통합된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부재, 현지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미 형성으로 정확한 시장정보 수집의 미비 등으로 해외 진출에 많은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본 연구는 국제사회의 IT시장을 분석을 통하여 각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는 수출 전략 제시하여 웹 에이전시의 무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내의 웹 에이전시가 갖추어야 할 요건과 정부의 IT산업 정책의 진행 방향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려 한다.
참고문헌
1) "2004년 정보통신 수요예측 총람", 전자신문사 발행, 2002년 05월

2) "국제적 정보격차 해소와 IT산업 해외진출의 연계방안 연구", 정보통신부, 2002년 2월

3) "국내 IT 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 분석", 월간 디지털 콘텐츠, 2003년 3월 ∼ 4월

4) "해외 바이어가 본 한국 상품의 강점과 약점", 월간 무역, 2003년 2월

5) 윤영한 "국내 S/W 산업의 국제 경쟁력 비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0k
  • 웹툰은 게임, 영화, 연극, 케릭터 등 다양한 영역으로 그 범위로 확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기성 만화가들의 큰 수익 창출에 보탬이 되어 인기웹툰 작가로 등장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웹툰을 바탕으로 한 1년에 한번식 만화시상행사를 개체하여 더욱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웹툰에 관한 소고1) 웹툰의 의미웹툰(webtoon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고회사-카피라이터-259. 마케팅/상품개발 60.이벤트회사/ 이벤트기획 61.교육-교사 62.교육-유치원/보육교사 63.무술사범-태권도사범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통신학교장 감사장 수령(MR1600 Radar 교육훈련용 CBT Simulator 개발)1996. 1 정보통신부 국책기술 분산통신망 환경통합정보 보호 서비스 S/W 기술 과제3년간 수행1996. 7. 해군교육사령관 감사장 수령(WSA-423 C.C 시범체계 개발 무상기증)1996. 7.(주)유니텍 본관 건립1997. 7 공장등록(달리 분류되지 않는 컴퓨터 및 그 주변기기 제조)1998.12 방위산업체 등록 진행 중1999. 1 해군 909전대장 감사장 수령(잠수함 교육훈련장비 CBT 개발)1999. 1 모의 훈련장비(CBT) 특허 출

  • [문화행정] 한류를 중심으로 바라 본 문화교류
  • 산업에 4조5천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아시아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신현택)이 산업정책연구원(IPS) 등에 의뢰해 한류에 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분석해 발표한 결과 한류가 국내 경제에 미치는 효과는 4조5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경제효과를 조사한 적은 있었지만 한류 전체의 경제효과를 실증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한 조사는 이번이 국내에서 처음이다.이 수치는 음반, 영화, 방송,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 송신자와 수용자, 메시지와 수용자 사이의 상호작용 가능.생산자와 소비자 구분이 사라지며, 생산적 소비자(prosumer) 등장. 비동시화: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해당 정보 이용 가능. 미디어의 시대적 발전 과정뉴미디어 산업의 종류 -인터넷 신문*정의: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치ㆍ경제ㆍ사회ㆍ 문화ㆍ시사 등에 관한 보도ㆍ논평ㆍ여론 및 정보 등을 전파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