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패션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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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일본 소개
2. 일본의 민속의상
3. 일본의 패션산업
1) 일본 패션산업의 발전과정
2) 일본 패션산업의 구조 및 경쟁력
3) 패션산업의 현황
4. 일본의 패션 브랜드 및 디자이너
5. 일본 패션산업의 문제점 및 방향성
본문내용

역사 - 2000년 - 일본 복식사에서 ‘고소데’로 알려짐 - 기루(입다) +모노의 합성어 : 의복 - 서양 문물의 전래 이후 일본 전통의상을 가리킴 . 현재 속옷과 상의를 뺀 남녀의 원피스형 기본의상


유래 - 남방의 개방적 요소의 기초 위에 고온다습한 여름과 한랭한 겨울을 나기 위한 대비책 + 작은 체격상의 결함을 감추고 보충하기 위한 수단


형태 - 최초의 형태 : 관두의 - 현재 : 발목까지 내려오는 길이, 소매는 길고 넓으며 목 부분은 V자, 단추나 끈이 없이 왼쪽 옷자락으로 오른쪽 옷자락을 덮어 허리에 오비를 둘러 묶음


종류
후리소데, 토메소데, 호우몬기, 이로무지, 쯔게사게, 코몬, 유카타, 칠오삼



1)일본의 패션산업의 발전과정

1868년 : 정부 지원 하에 면 방직산업 발전
1946년 : ‘섬유 산업 재견 3개년 계획’ 등 입안
섬유 산업 발전 도모
전후~1964년 : 선진국과 함께 섬유류 수출을 주도.
1950년~1952년 : 면방 수출 1위국
1960년대 중반까지 : 섬유 수출 1위국으로 성장
1965년~1974년 : 화섬 부분이 성장의 주역을 담당. 1965년 이후부터 면직물의 수출 침체. 1974년 세계2위의 함섬 생산국으로 부상.
1975년~1984년 : 의류 산업이 지식 집약화로 전환.
대형 의류 업체의 경상이익 신장률 연평균 20% 고성장.
- 1985년~ : 디자이너 캐릭터 브랜드가 급성장. 섬유 시장이 성국단계에 들어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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