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일본 광고

이전

  • 1일본 광고1
  • 2일본 광고2
  • 3일본 광고3
  • 4일본 광고4
  • 5일본 광고5
  • 6일본 광고6
  • 7일본 광고7
  • 8일본 광고8
  • 9일본 광고9
  • 10일본 광고10
  • 11일본 광고11
  • 12일본 광고12
  • 13일본 광고13
  • 14일본 광고14
  • 15일본 광고15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사회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542149)

구매가격
1,400원 할인쿠폰1,26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docx(MS워드 2007이상)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13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일본 광고

목차

목 차
1. 광고의 의미
2. 광고의 분류
3. CM, CF 용어 의미 차이
4. 일본 CM 종류
5. CM의 길이
6. ゴールデンタイム (황금시간대)
6. 시대별로 본 광고 변천사
1) 江(え)戸(ど)時(じ)代(だい)(1603-1867) 에도 시대-화려한 에도의 광고
2) 明(めい)治(じ)時(じ)代(だい)(1868-1912) 메이지 시대-문명개화와 광고의 근대화
3) 大(だい)正(しょう)時(じ)代(だい)(1912-1926) 다이쇼 시대-소비사회의 진전과 광고의 모더니즘
4) 昭(しょう)和(わ)時(じ)代(だい)(1926-1989) 쇼와 시대-약진하는 광고 그리고 침체기
5) 전후 부흥과 전파미디어 광고의 등장
6) 경제 성장과 광고 활동의 고도화
7) 平成時代(1989-現在) 헤이세이시대-광고의 새로운 전개
7. 광고에 포함되는 장면이나 메시지!
8. 일본 광고의 특징
1) 나레이션
2) 시리즈화 (드라마형식)
3) 유머(코미디)
4) 언어유희(말장난)
9. 화제의 광고와 유행어
1) Softbank 『予想外』
2) Aflac 『まねきねこダック』
3) ロッテ・Fit's 『噛むとふにゃんにゃんふにゃんにゃにゃんにゃにゃん』
10. CM모델
11. 광고모델 『CM에 쓰고 싶은, 쓰고 싶지 않은 여자 유명인 랭킹』
12. 실제 2010 광고에 기용된 유명인 랭킹
13. TV광고 외의 광고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라디오광고
4) 인터넷광고
5) 교통광고
출처 :

본문내용

4. 일본 CM 종류
① 提(てい)供(きょう)CM, タイムCM : 프로그램의 도중에 방송되는 광고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의 광고
A. カウキャッチャー(CC): 프로그램 시작 크레딧 직전에 나오는 광고
B. ヒッチハイク(HH): 프로그램 종료 크레딧 직후에 나오는 광고
② スポットCM、ステブレCM: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Station break, SB)에 방송되는 CM
③ パーティシペーション(PT): 프로그램의 제공을 실시하지 않은 기업의 スポットCM

5. CM의 길이
각각 CM의 길이는 15초, 30초, 60초 등이 있으나 15초가 기본. 提供CM은 30초 등으로 약간 긴 것이, スポットCM은 15초가 많다.
출처: 위키피디아 コマーシャルメッセージ - CMの種類,
http://ja.wikipedia.org/wiki/%E3%82%B3%E3%83%9E%E3%83%BC%E3%82%B7%E3%83%A3%E3%83%AB%E3%83%A1%E3%83%83%E3%82%BB%E3%83%BC%E3%82%B8

6. ゴールデンタイム (황금시간대)
ゴールデンタイム은 시•청취율이 높아서 광고비가 가장 비싼 방송시간대를 말한다. プライムタイム 또는 ゴールデンアワー라고도 한다. 일본은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가 황금시간대이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평일 오후 8~12시, 토요일 오후 7시~11:30, 일요일 오후 6시~11:30사이이다.)
출처: 위키피디아 ゴールデンタイム
http://ja.wikipedia.org/wiki/%E3%82%B4%E3%83%BC%E3%83%AB%E3%83%87%E3%83%B3%E3%82%BF%E3%82%A4%E3%83%A0

6. 시대별로 본 광고 변천사
1) 江(え)戸(ど)時(じ)代(だい)(1603-1867) 에도 시대-화려한 에도의 광고
• 아직 매스미디어가 성립되기 이전. 일본 광고의 선사시대.
• 18세기 중반에는 에도•오사카 중심으로 상인들이 가게의 간판을 걸기도 했고 오늘날의

참고문헌

출처 :
http://www.koukokutantou.com / http://image.search.yahoo.co.jp

태그 일본, 광고

도움말

본 자료는 오피스 2007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오피스 2007 미만의 버전을 보유하고 계신 회원님들께서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조치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