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카트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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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설명
1.1 게임 산업이란?
1.2 카트라이더란?

2. 당위성
2.1 간단한 조작법
2.2 쉽게 질리지 않는다.
2.3건전한 게임
2.4.자아실현욕구

3. 경제성
3.1 다양한 온라인 게임의 시장분석
3.2 카트라이더의 제작사 ㈜넥슨의 매출액 및 순수익
3.3 세계의 게임 산업
3.4 국내 게임 산업
3.5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
3.6 국내 게임 산업
3.7 국내 게임 산업의 경제적 전망

4.파급효과
4.1 첨단산업기술 연계발전
4.2 게임 속 케릭터의 상품화
4.3 새로운 광고시장
4.4 해외시장 개척
4.5. 부분적 유료화를 통한 이윤 창출
4.6 제휴상품과 이벤트

5. 비전
5.1 게임 산업의 종합 예술화
5.2 상용 멀티미디어화
5.3 교육적인 효과

6. 결론

본문내용
4.2 게임 속 케릭터의 상품화
게임의 주 고객층에게 게임 속 케릭터를 이용한 식품, 애니메이션, 완구, 패션잡화 등의 각종 컨텐츠와 산업군에 연관되어 게임 홍보와 이벤트들을 통해, 기존유저들의 충성도를 강화시킨다.

4.3 새로운 광고시장
야구경기에서 전광판, 관객석 곳곳에 print된 홍보물들은 그저 야구경기를 즐기러온 관객들의 의식 속에 무의식적으로 자리 잡히고 그로 인해 기업 또는 제품의 광고효과를 얻는다. 이와 유사한 형태의 마케팅이 게임 속 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카트라이더를 이용하는 게이머들은 스피드를 즐기며 게임 속의 레이싱을 즐기는데, 여기에서 눈에 띄는 것은 갖가지 광고물들이다. 맵 곳곳의 전광판과 주변 배경 속에 썩 어울리지는 않지만 신인가수의 이름과 기업체의 로고, 기업체의 주력상품 등이 쉽게 눈에 띄게 된다. 광고주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보기 싫어도 게임을 하면 볼 수 밖에 없는 게임화면 곳곳에 광고물을 위치시킴으로써 무의식적이지만 꽤나 강력한 광고효과를 보는 것이다. 이처럼,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4.4 해외시장 개척

최근 카트라이더는 미국으로 수출되어 큰 이익을 보고 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게임들은 상품성이 높아서 해외로 수출을 많이 한다.

4.5. 부분적 유료화를 통한 이윤 창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인 ‘기간정액제’와 달리 무료로 게임을 제공하면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유료로 구입하는 방식으로 무료게임으로 인식되어 많은 유저들의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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