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화이론] `쌍둥이 옹알이 UCC`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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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2) 이론적 배경

Ⅱ. 본 론
- ‘Talking Twin Babies' 확산과정 분석
1) 인터넷 ‘Youtube'에 게재
2) 패러디
3) Tv출연
4) 광고로 제작

- 상업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의 UCC활용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18,757명이 조회한 <동영상7>은 성인의 얼굴이 클로즈업되어 있으며, 이들은 옹알이를 하고 있다. 이를 본 이용자들은 ugly babys../ fuck 등의 과격한 말로 싫다는 감정표현을 한 댓글들이 많았으며, ‘좋아요’ 보다 ‘싫어요’를 택한 사람이 10배가량 많았다.

○ <baby twins talking to each other funny> - rld81276 올림 (4/1)
<동영상8> 또한 thats some fucked up shit,i love It / I LaughedThe Whole Time! / soooofunny! 등의 다소 과격한 표현과 함께 좋아하는 댓글들도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this is just sad... / OMG T_T"/ Umm... That wasn't even funny. 등의 표현과 함께 ‘싫어요’를 택한 이용자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다.
<동영상 캡쳐 9> <동영상 캡쳐 10>
○ <twin baby boys have a conversation ALL GROWN UP>- MrDreamPipe 올림
<동영상9>은 제목처럼 쌍둥이들이 성인이 되었다는 가정하고 만들어진 것으로, 영상 속의 모습은 몸이 성장했고 언어로 대화하며 맥주병까지 들고 있지만, 여전히 입고 있는 것은 귀저기 뿐이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 쌍둥이의 모습이 좀 더 희화화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Twin Baby Boys Have A Conversation: 30 Years Later..> 등의 제목에서 대부분의 성인용 패러디물은 쌍둥이가 성인이 되었다는 가정을 하고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다.

○ <PARODY: twin baby boys have a conversation-part 2-SHOCKING NEW FOOTAGE> - WoodenSteel 올림
<동영상10>의 처음부분은 그저 원본 동영상을 따라한 듯 보이지만 후반부에 가서 귀저기 속에 감춰둔 맥주와 담배를 꺼내는 모습이 나온다. 또한 이러한 장면과 함께 ‘Thumbs up for bad babies!’ 라는 자막이 나와서 인지 ‘좋아요’를 선택한 사람이 더 높게 나온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모습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번역 패러디물에 대한 긍정적인 반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참고 논문>

박은혜(2008),『UCC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방안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김민수 외 4인(2010), 『상호작용 UCC의 제작 및 효과 분석』, (한국감성과학회)
임순옥, "UCC의 국내외 동향", (정보통신정책), 2007
노용만 외 3명(2008),『UCC 검색기술동향』,(한국방송공학회지), 제13권 제2호
성윤택 외 2인, 『동영상UCC 유형과 댓글에 관한 탐색적 연구: 판도라TV를 중심으로』, 사이버커 뮤니케션학보, 통권 제 23호(2007.3)

<신문 기사>

쌍둥이 옹알이 대화, "이제 TV광고서 만난다", <아주경제>, 2011년 5월 1일, 이혜림 기자.
동영상UCC, 성장에 맞는 보완책 절실, <서울=뉴시스>, 2007년 4월 8일, 이하늘 기자.

<참고 사이트>

http://blog.naver.com/anixay/11010607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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