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그래픽] MBC 뉴스데스크(평일 9시뉴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컬러

2. 워드마크

3.화면

(1) 뉴스 제목 소개 화면(앵커화면)


1) 레이아웃

2)실크밴드

3) 어깨걸이

① 없는 경우(43:35)

② 있는 경우

(2) 뉴스 내용 소개 화면(기자 화면)

1) 내용 설명 화면

①레이아웃

②실크밴드


2) 인터뷰 화면(2~3줄)
①레이아웃

②실크밴드

3) 기자모습화면
①레이아웃

②실크밴드

4) 내용 설명 화면(ex:장소이름,수치...)
①레이아웃

②실크밴드

5) 지난 영상 화면을 보여줄 때의 화면
①레이아웃

4. 폰트
(1) 전체적 폰트
1) 계열 : 산세리프(Sans-serif)/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뉴스자막용 계열

2) 글자크기: 33X39 픽셀의 일정한 값

3) 글자 수에 따른 글자변형
(2)앵커화면의 폰트

(3)기자화면의 폰트


본문내용
2)실크밴드
-가운데에서 바깥 방향으로, ‘밝은 파랑>짙은 파랑>투명’ 순으로 그라데이션
-가운데 중심, 아래로 10도 사선의 반투명 실크 밴드 두 개 배치
-실크밴드 오른쪽 아래 작은 사이즈의 ‘NEWSDESK’글씨 배치
-흰색 실선이 지나가는 애니메이션
*‘기자화면’의 실크밴드보다 덜 투명함


3) 어깨걸이

① 없는 경우(43:35)
앵커 배경을 내용 관련 이미지로 사용

② 있는 경우
-총 3가지 배경화면
배경① : 움직이는 파란톤의 뉴스데스크 이미지 > 전세계(지구) 지금도 일어나고 있는 많은 생생하게 살아있는 이야기들(‘점’들)을 전달 중이라는 느낌
-어깨걸이는 배경과의 경계를 확실히 두지 않고 페더로 자연스럽게 배치
-레이어 순서는 (맨 아래부터) 배경>어깨걸이>앵커>글씨 순

배경① 배경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BC에 대한 기업조사
  • 방송사 자체만으로 볼 때, 공영방송인 MBC는 올 한해 많은 문제들이 제기 되어왔다. 올해 초에는 김재철 사장의 임용에 관련한 문제로 MBC방송사가 대대적인 파업으로 인해 방송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공영방송으로써 역할 감당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많은 비판과 질타를 받고 있다. 바로 며칠 전에는 ‘후플러스’, ‘W의 폐지설 그리고 주말 뉴스데스크의 방영 시간대를 조정한다는 보도로 인해 MBC의 시청률 지상주의를 비판

  • [방송학] 뉴스에 대한 이해와 나타나는 문제점(시청률을 중시하면서 나타나는 역기능을 중심으로)
  • 뉴스의 요소3. TV뉴스의 특징4. TV뉴스의 유형5. TV뉴스의 구성6. TV뉴스가 지켜야할 덕목들7. TV뉴스가 만들어지는 과정8. 현 KBS, MBC, SBS 뉴스 현황9. 3사 매인뉴스 현황10. 뉴스와 시청률과의 관계● 본 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21. 뉴스에서 일어나는 문제점들2. 뉴스가 시청률을 우선시하면서 제기됐던 문제점3. 방송사에서 뉴스 시청률을 중요시하는 이유4. 외국 뉴스의 실태(NHK뉴스를 중심으로)● 결 론

  • [매스컴] 20대와 tv뉴스
  • 차례Ⅰ. 서 론1. 주제 선정: 뉴스환경의 변화와 TV뉴스의 위기2. TV뉴스의 역사(1) 텔레비전의 역사(2) 새로운 수용자3. 현재 TV뉴스의 경향: 미래의 모습Ⅱ. 본 론1. TV뉴스 수용의 현 주소(1) 뉴스수용자 현황(2) 20대와 TV뉴스가. 20대에게 TV뉴스나. 20대의 뉴스매체 선택 경향(3) 방송사별 수용자 인식2. 변화의 모색(1) 국내 사례 가. KBS 나. MBC 다. SBS (2) 해외 사례 가. 편성시간 나. 방송시간 세분화, 다. 연성화 해결노력, 라. 언론인 개인적 매력,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방송진흥원원장 이 경 자요 약 문 1. 연구의 목적ㅇ 시청자 주권실현을 위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전략 개발ㅇ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시민 미디어 운영방안 모색ㅇ 21세기의 바람직한 시민참여 미디어 모델 제시2. 연구 내용1) 이론적 배경ㅇ 근대사회에서 공공영역으로서 미디어가 필요한 이유와 이에 대한 이론적 근거로서 시민미디어론, 미디어 액세스권이론, 수용자 주권이론이 제시됨.ㅇ 기존의 규제형 미디어 패러다임의 한계를 분석함으로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