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 비어게임, 레스토랑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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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Restaurant Game

1-1 Restaurant Game이란?

1-2 Restaurant Game의 조건

1-3 시뮬레이션 실행과정&사용 전략

2. Root Beer Game

2-1 Beer Game이란?

2-2 Beer Game에서의 조건

2-3-1 1번째 시뮬레이션
-2 2번째 시뮬레이션
-3 3번째 시뮬레이션
-4 4번째 시뮬레이션
-5 마지막 시뮬레이션

2-4 소채찍 현상에 대한 대처 방법
본문내용
비어게임에 참가하는 각 팀은 게임을 하면서 발생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비용은 재고유지비용과 재고부족비용이며, 맥주 한 박스의 재고유지비용은 주당 $0.5가 들고, 재고부족비용은 1달러이다. 참가자들이 해야 하는 일은 게임이 종료될때까지 재고유지비용과 재고부족비용을 최소로 하는 수요를 예측하는 일이다. 각 참가자들은 좋은 정보를 가지나 이는 극히 제한적인 것들이다. 참가자들은 재고량, 재고 부족량, 그리고 매주 공급자로부터 받은 주문량을 기록한다. 또한 최종 고객의 수요는 오직 소매상만이 알 수 있다. 다른 참가자들도 마찬가지로 그들 자신의 고객의 수요만을 알 수 있다. (공장은 물류센터의 수요량을, 물류센터는 도매점의 수요량을, 도매점은 소매상의 수요량을, 그리고 소매상은 고객(컴퓨터)의 수요량을 알 수 있다.)

2-2 Beer Game에서의 조건

(1) 조장(Host : 장범진)은 종료시간 (weeks-of-simulation)을 36~50주 사이에서 임의로 정해서 게임을 진행하고 조원들이 알지 못하게 한다.

(2) Period-of-delay : 2(처음에만)

2-3 시뮬레이션 실행과정&사용 전략

시뮬레이션을 하기 위해서 Hubnet을 이용해 접속했는데 접속한 순서대로 자신의 역할이 배정되었다.

이민주 조원(LMJ) - factory
박성준 조원(PSJ) - wholesaler
백승혜 조원(BSH) - distribu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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