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학생인적사항
2.현행수준파악
3.장·단기목표
4.차시계획안
5.본시 학생현행수준
6.수업계획안
본문내용
브래지어 필요성 및 기능 알기
◦브래지어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브래지어 관련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을 알 수 있다.
◦동기유발을 위해 브래지어 TV 광고를 본다.
◦기존에 학생들이 브래지어 착용 목적에 대해 알고 있는 점을 나누어 본다.
◦브래지어 착용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부위별(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사진을 보고, 브래지어의 영역을 구분한다.
◦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브래지어 광고





-브래지어 부위별 사진
교실
자신의 브래지어 치수 알기
◦자신의 가슴둘레 치수를 알 수 있다.
◦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할 수 있다.
◦보조원 및 봉사자 등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가슴둘레를 잰다.
◦가슴치수표에서 자신의 가슴둘레 치수가 해당되는 곳에 표시한다.
◦교사가 준비한 브래지어 속옷함에서 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해당하는 브래지어를 고른다.
-줄자

-가슴치수표


-속옷함
브래지어


브래지어 착․탈의 방법 및 실제 적용해보기
◦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착용할 수 있다.
◦착용 후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탈의할 수 있다.
◦탈의 후 적절한 장소(속옷함 및 빨래통)에 놓을 수 있다.
◦브래지어 착용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착용한다.
◦브래지어를 탈의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브래지어를 탈의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탈의한다.
◦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착․탈의 순서 사진을 보고 스스로 브래지어를 착․탈의해본다.
◦브래지어 탈의 후, 보관 및 뒷정리 방법에 대해 안다.
-브래지어 착․탈의 동영상







-브래지어 착․탈의 순서사진
-속옷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및 수업 거부, 성범죄, 폭력, 약물 남용 등과 같은 탈선과 비행으로 탈출구를 찾는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이미 학교의 울타리를 벗어나 심각한 사회 문제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외면하고 학교교육을 제대로 실천하기는 어렵게 되었다. 또한 앞으로의 학교 교육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유의해야 할 점은 정보화 사회의 급격한 진전에 따라 학생들이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가상공간, 전자 게임 등의 가상공간에 몰입되기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착하게 된다.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은 대통령이 되어서도 변함 없이 가계부를 꼬박꼬박 챙길 정도로 돈 문제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한다. 이는 금전문제 로 정신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성공의 사다리를 올라갈 때 그 사다리를 붙들어주신 하나님을 잊지 말라. - 엔리코 카루소(이탈리아 테너가수:1873~1921년)* 전통적인 또는 기성의 권위가 낡고 부패하여 흔들리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반응하는 것은 지적인 계층이

  • 지체장애유아의 일상생활 기술, 보조공학
  • 기술 4. 착탈의 기술5. 몸단장 및 개인위생 6. 치아 관리 7. 영양 관리 Ⅱ. 보조공학1. 보조공학의 개요2. 보조공학의 법적인 근거3. 보조공학의 활용 4. 보조공학 서비스 적용사례Ⅰ.일상생활 기술 일상생활기술, 보조공학1. 일상생활 기술의 개요1) 일상생활 기술이란?아동이 매일의 생활 중에 필요한 기능으로 개인이나 가정생활 뿐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 서 생활하기 위한 필요한 기본적인 활동을 의미하며, 자조 기능, 혹은 신변자립 행동이

  • 장애통합 교육
  • 생활하는 데 필요한 의사소통력,자기관리, 가사능력, 사회성기술, 지역사회활동, 안전인지력, 학업능력, 직업기술 능력과 같은 자신의 연령이나 사회집단에서 기대하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학령전 아동으 경우에는 적응행동을 신변처리 능력, 운동서, 사회성, 인지, 언어능력 등으로 평가한다. 또한 발달연령 기간 (0~18세)에 나타나야 한다.2002년 미국 정신지체협회 (AAMR)에서 새로이 정신지체의 정의를 제시하였는데 지능지수 70이하 대신 표준화된

  • 가스레인지 이용하기 개별화교육안
  • 탈수, 울 세탁’등 하위 세제를 아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캔을 분리수거 할 수 있다.- 의복에 부착된 기호를 해석하여 세탁기를 올바로 작동하는데 어려움이 있다.4. 건강과 안전- ‘칫솔, 손톱깎이, 비누’와 같은 청결을 위한 도구를 알고 있다.- ‘샴푸’를 묻는 문항에서 ‘헤어젤’을 선택하였다. - 응급처치 상황(화상, 고열 등)에서 응급치료를 위한 재료 선택 및 처리순서에 어려움이 있다.- 약 봉투에 적힌 처방요령을 알고 지킬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