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테마파크의 경쟁력 확보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월드 개발 사례 조사의 의의 및 목적


2. 롯데월드 주요쟁점


3. 롯데월드 개선안


4. 롯데월드 시사점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기에 많은 투자비가 들어감

-> 장기적인 안목과 그에 적합한 전략 필요
① 테마의 부재
② 서비스의 문제점
③ 구성원 및 지역주민과의 갈등

롯데월드의 테마 : 작은 지구촌

-> 전체적인 테마의 조화를 찾아 볼 수 없으며 심지어 어떤 테마를 나타내고
있는지도 알수 없음


캐릭터 상품 종류가 제한적이고

변화하는 시류에 어필하지 못하여,

상품 판매가 대부분 테마파크 내

에서만 이루어짐

롯데월드와 함께 문을 열어 잠실 지역 주민들이 20년 동안 이용해

온 스포츠센터를 폐쇄하고 회원들에게 입회비만 반환하고 일방적으로

영업을 중지함. 이는 계약해지 절차도 밟지 않은 불법적 일방 통보행위

참고문헌
- 2001 빌캐포 더글리, 린 잭슨, 21c북스 <디즈니 꿈의 경영>

- 테마파크 캐릭터의 인지도 형성방안 : 롯데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안중호,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서울랜드와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최지남, 단국대학교 대학원,[2003]

- 대규모 지하상업공간의 공간구성과 이용자의 움직임에 관한 연구
李恩英, 中央大學校 大學院,[2001]

- 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이학재, 경성대학교 산업대학원 [1996]

- 국내 주제공원의 상품 이미지 전략에 따른 고객지각의 실증적 분석
예지영, 동국대 경영대학원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비교분석
  • 테마파크(롯데월드나 서울랜드 등)에 비해 입장료만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으나 입장권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고 비싸다. 이용자 층의 다소 욕구에 맞는 새로운 입장 요금체계의 개발이 요구된다. (예를 들면 연인입장권이나 연간 연인 회원권)2) 계절별 가격연동제를 실시-성수기에는 가격을 제대로 받고 비수기에는 가격을 내리는 방법으로 더욱 많은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다. 현재 여름에 사람들이 피서 대용으로 가장 많

  • [마케팅원론] 에버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현재 에버랜드의 과제라 할 수 있겠다.8. 출 처서충원,김영곤, 2007,7, “글로벌테마파크의산업특성과개발동향”,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한국레저산업연구서백서 레저백서 2007하나금융그룹 산업연구시리즈 2008년 11호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삼성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롯데월드 http://www.lotteworld.com/ 황영아(2005),『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

  •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 발전방안 및 마케팅
  • 목 차 -서론-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본론-2. 개념 및 특성3. 국내 ․ 외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우리나라 테마파크의 현황에버랜드 & 롯데월드& 서울랜드 분석에버랜드 & 롯데월드 집중분석국외 테마파크의 현황테마파크의 업계현황4. 테마파크의 문제점 사례 및 해결방안5. 테마파크의 발전방안 및 마케팅6. 각 테마파크의 경영전략-결론--참고문헌-- 서론 -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는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전국

  • [관광 마케팅] 롯데월드 마케팅 전략
  • 경기대학교관광과 여가문화- 목차 -- 서론 - 1.1 롯데월드 어드벤처1.2 현재 테마파크 시장 상황- 본론 -2.1 경쟁사 분석2.2 stp 분석2.3 4p 분석- 결론 - 3.1 문제점과 해결방안1.1 롯데월드 어드벤처1898년 7월 12일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 일본의 디즈니랜드의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 받고 있다. 한 해 평균 800만

  • 테마파크 경영사례 분석 - 롯데월드
  • 테마파크 개발 현황3.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1) 현재 운영 중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미국 디즈니랜드)2) 개장 예정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일본 해리포터 테마파크)3) 해외 테마파크와 롯데월드의 비교Ⅴ. 문제점 및 향후 과제1. 롯데월드의 문제점 및 과제1) 어트랙션의 매력 감소2) 캐릭터성 및 테마성 부족2. 개선방안1) 매력 감소의 억제 방안2) 캐릭터성 및 테마성 부족의 극복 방안3. 현 환경에 적합한 테마파크 개발방안1) 무분별한 테마파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