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테마파크의 경쟁력 확보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5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월드 개발 사례 조사의 의의 및 목적
2. 롯데월드 주요쟁점
3. 롯데월드 개선안
4. 롯데월드 시사점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초기에 많은 투자비가 들어감
-> 장기적인 안목과 그에 적합한 전략 필요
① 테마의 부재
② 서비스의 문제점
③ 구성원 및 지역주민과의 갈등
롯데월드의 테마 : 작은 지구촌
-> 전체적인 테마의 조화를 찾아 볼 수 없으며 심지어 어떤 테마를 나타내고
있는지도 알수 없음
캐릭터 상품 종류가 제한적이고
변화하는 시류에 어필하지 못하여,
상품 판매가 대부분 테마파크 내
에서만 이루어짐
롯데월드와 함께 문을 열어 잠실 지역 주민들이 20년 동안 이용해
온 스포츠센터를 폐쇄하고 회원들에게 입회비만 반환하고 일방적으로
영업을 중지함. 이는 계약해지 절차도 밟지 않은 불법적 일방 통보행위
- 참고문헌
-
- 2001 빌캐포 더글리, 린 잭슨, 21c북스 <디즈니 꿈의 경영>
- 테마파크 캐릭터의 인지도 형성방안 : 롯데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안중호,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서울랜드와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최지남, 단국대학교 대학원,[2003]
- 대규모 지하상업공간의 공간구성과 이용자의 움직임에 관한 연구
李恩英, 中央大學校 大學院,[2001]
- 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이학재, 경성대학교 산업대학원 [1996]
- 국내 주제공원의 상품 이미지 전략에 따른 고객지각의 실증적 분석
예지영, 동국대 경영대학원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