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Citibank 씨티그룹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씨티그룹 소개)

2.핵심역량의 이전

3.가치활동의 배치

4.진입시장의 선택

5.진입방법의 선택

6.조정과 통제

7.결 론

본문내용
->씨티은행은 한미은행을 인수하고 난 후 기존에 핵심역량인 소매금융부분에 치중하여 수익을 올렸다. 소매금융부분에서 씨티은행은 다양한 평가방법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신용대출과 신용카드, 주택담보대출 등 신용도가 높은 고객에게 마진이 높은 상품을 팔아 수익을 남겼고 PB, 외환 등의 특화 서비스를 더해 고객 충성도를 높여왔다. 특히 한국에서 다른 외국계 은행들이 기업금융에 치중했던 것과 달리 씨티은행은 부자들을 상대로 한 부자금융에 치중함으로써 12개의 영업점으로 6조원의 수신고를 기록하는 성장세를 보인다. 상대적으로 부자들이 많은 강남구에 많은 지점을 냈고 ‘씨티골드’란 브랜드로 개인대상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였다. 2003년 초 10억원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PB센터를 설치하고 ‘씨티골드’와 별개의 사업단위로 PB영업시작하였다.
- <한국경제 2011.5.9>,<머니투데이 2002.1.18/2008.1.23>,
<한겨레 2005.1.11>,<seri 연구보고서 2003.12.23.박진수>



우리나라의 경제규모가 증가에 따른 자금의 공급과 수요의 증가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더욱 커졌을 것이고 따라서 한국시장이 예전보다 전략적으로 중요해 졌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 씨티뱅크에 있어서 한국시장은 주변에는 중국과 일본이 버티고 있었고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의 금융허브가 이미 존재하고 있어서 한국시장은 별로 매력적인 시장이 아니었다. 그러나 외환위기 이후 국내 가계 신용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소매금융시장이 국내에서 급속도로 확대 되어 가고 있었고, 2004년 당시 전 세계적으로 달러화 약세가 진행되고 있었으며 무역수지 흑자, 정부의 외환시장 개입 강도 약화, 미국의 對한국 무역수지 적자 등으로 인해 원화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었다. 따라서 한국시장의 전략적인 중요성이 커졌으며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이 되었다.

<삼성경제연구소 - 국제금융시장의 기조 변화 : 달러약세와 금리상승>
<삼성경제연구소 - 소매금융시장 확대와 시사점>
<씨티은행의 새로운 도전과 국내은행의 응전 – 임종석 NICE신용정보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국제 브랜드(Brand) 시대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Brand)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Brand)의 비중이 날로 더 커져만 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아무리 훌륭한 브랜드(Brand)일지라도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제대로 인식시키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된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경영전략적 측면에서의 강점은 먼저 싸이더스HQ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공동의 파트너십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톱스타인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할 수 있었고, 이런 스타마케팅을 통해 빠르게 카페베네를 알릴 수 있었다. 또 이러한 스타 마케팅으로 해외 진출 도모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카페베네는 각종 유명 드라마 및 시트콤 등 언론 매체의 간접적 광고 전략인 PPL 방법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갖게 하고 긍정적 광고 효

  • [인사관리] 씨티은행 인사제도
  • 씨티뱅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우수하고 야심적인 여성들을 재빨리 고용하고 교육시켜 활용했기 때문이다하고 단정짓고 있다. 은행특성상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감성적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업무가 많기 때문이다.③씨티은행의 인사관리에서 특징적인 것은 being an employer of choice around the world라는 인적자원관리의 목표아래 가장 우수한 인재 가운데서 사원을 채용하여 국제적인 경영간부를 선발하고 가능한 젊었을 때부터 코스모폴리탄(cosm

  • [금융] 부상하는 이슬람금융과 한국의 대응전략
  • 국제시장에서 도태되지 않는 노력이 필요하며 엘도라도를 개척하는 도전정신은 필수이다. 비즈니스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개도국 시장은 더 위험하고 한국 금융회사들은 경험도 많지 않다. 다만 무작정 장밋빛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도 안 되겠지만 지레 포기하는 것은 더 큰 문제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부상하는 엘도라도. 이슬람금융을 활용하여 이를 디딤돌 삼아 금융한류로의 도약을 꾀하는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 인터넷 연합뉴스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전략 컨설팅회사’로 꼽히는 맥킨지, 보스턴컨설팅그룹, 베인&컴퍼니가 모두 진출해 있다. ▽맥킨지=올해 설립 80주년을 맞은 맥킨지는 1991년 서울사무소를 설립했다. 경영학석사(MBA)들이 가장 선호하는 컨설팅회사로 GE와 함께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회사로도 유명하다. 한국에는 파트너 10명을 포함해 100여 명이 근무한다. 성낙양(成洛陽42) 야후코리아 대표와 장윤석(張允碩39) 마스타카드 코리아 대표, 소버린과 SK의 싸움을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