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대우-쉐보레 브랜드 네임 수정의 성과, 효과 및 향후 전략 예상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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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환경분석
2. GM의 SWOT 분석
3. 브랜드 네임의 변경

II. 본론

1. 브랜드 네임 변경 과정
2. 브랜드 네임 변경 후 마케팅 전략
3. 브랜드 네임 변경 후 시장성과 및 효과

III. 결론

1. 브랜드 변경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2. 브랜드 네임 변경 후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프로모션
- 브랜드 프로모션이란, 브랜드의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을 일컫는다.
20~30대에서부터 차를 보유하고 있는 전 고객층을 대상으로 설정하여 브랜드프로모션 진행

20~30대 젊은 층이 70% 이상이 브랜드에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브랜드프로모션의 성과.

브랜드 프로모션의 사례



2. 브랜드 네임 변경 후 마케팅 전략

2) 고객서비스 확대 마케팅
- 파격적인 고객서비스를 내걸어 소비자들의 니즈와 욕구를 충족
타 사와는 다른 고객 케어 서비스 즉, 쉐비케어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어필






- 쉐보레가 글로벌 시장에서 2011년 1분기사상 최대실적을 달성.

GM은 올 1분기 동안 110만대를 판매. (전년대비 15% 증가, 5.8%의 판매점유율 달성)
이 110만대 중 46만대가 한국GM에서 담당하였다.

- 쉐보레가 전세계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점을 감암하면,
한국GM 역시 같은 행보를 보이벼 쉐보레 브랜드 내의 판매에 크나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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