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닥터유 마케팅 믹스의 문제점과 창의적 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 이유
2.닥터유 소개 및 등장배경
3.닥터유의 마케팅믹스
4.마케팅믹스의 문제점
5.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본문내용
▶닥터유란?
한국인에게 맞는 과학적 생애주기별 영양설계를 고려한 맞춤식 과자
엄선한 최고산지의 원료를 사용하고 과자의 본연의 맛은 살린 몸에 좋은 과자
가정의학 교수 유태우박사 가 직접 설계에 참여


바(bar)제품의 경우 아침식사대용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대중교통의 주변위치를 활용했다.
기존 편의점과 할인마트, 자판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마트 매장내 닥터유 코너를 따로 만들거나 골든존, 웰빙코너에 닥터유제품을 놓으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나 대학 내에 자판기 설치 및 온라인 쇼핑몰 개설로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문제점3. 락앤락이 내세웠던 차별화. 이제는 과거다. 새로운 차별화가 필요하다.락앤락의 과거 차별화 전략국내시장에서 99%에 다다르는 브랜드인지도와 약 6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미국, 중국 등에서 높은 해외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락앤락. 그들은 무엇보다 다음과 같은 차별성을 통해 경쟁업체를 무너뜨리고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 최고의 품질직접적 마케팅(TV광고, 홈쇼핑) + 쌍방향적 마케팅 활동(주부

  • [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믹스7. 기존 마케팅 전략1) IMC2) 구체적 마케팅 활동들8. 우리의 전략 도출1) Super Health Me Project2) 어머니와 아이공략 마케팅3) 디저트 카페 Passion 5와 협력4) 광고 - 닥터유를 광고에 등장시켜라5) 소비자 곁으로 가는 닥터유6) 오리온 제품은 모두 닥터유 제품?9. 결론1) 닥터유의 마케팅 전략은 70점2) 닥터유를 알리자3) 경쟁상품에 대비4) 충성고객 확보10. 참고문헌 1. 기업 소개1) 기업개요오리온그룹(Orion Group)은 대한민국에서 1956년 동양제과공

  • 닥터유(DR.YOU) SWOT 분석-STP 분석-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닥터유(DR.YOU)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닥터유의 포지셔닝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프리미엄과자’에 위치하고 있다. 가격이 싼 것을 찾는 ‘경제성’보다는 비싸더라도 몸에 좋고 맛이 있는 ‘품질’을 중요시 한다. 이와 더불어 제품을 구입할 때 충동적인 구매나, 패키지나 마케팅에 현혹되어 구매하는 ‘저관여’ 제품의 성격보다는 맛과 건강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구매하는 ‘고관여’ 제품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7. 닥터유(DR.YOU) 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 [마케팅](주)좋은사람들 `보디가드` 마케팅전략
  • 마케팅비원재료인건비 계1조 8000억1조 7600억1조 6000억1조 3000억1조매출액2002년2001년2000년1999년1998년연 도 도입기성장기(현재)쇠퇴기성숙기구 분디 자 인기 능 성가 격품 질10대20대30대40대광범위한 가격내의 포트폴리오 보유시장변화에 능동적 대응으로 업계 선도적 위치 확보비비안비너스와코루High PriceLow PriceConservativeTrend라보라아미애아르보자스민BYCTRY쌍방울아르마니제임스딘프레지턴드엔티모BODYGUARDO/XDON & DONS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
  • 마케팅과학연구 6, 한국마케팅과학회.김양희구본관(1999), 재래시장의 부활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김정태오덕성(1997), 재래시장의 재개발에서 나타난 개발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3(7): 141-153.김흥순(2000), 인천광역시 재래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본구상, 인천발전연구원, 연구보고서 99-00.대한상공회의소(1998), 전국 도소매업 총람. 박병수(1999), 후발 유통기업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주간경제 530호. LG경제연구소.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