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 신뢰 및 정보투명성 오케이아웃도어닷컴(Okoutdoor.co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ramework
- E-Market의 정의와 기능
- E-Market의 신뢰구축을 위해 필요한 요소


사례연구: Okoutdoor.com
– 기업 소개
- 신뢰 구축 전략
- 보완점과 해결 방안

결론
- 요약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 소개


대한민국 1위 온라인 아웃도어 쇼핑몰 (50~60% 점유율)
10년 만에 동종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2009년 순매출액 – 418억원
2010년 목표 매출액 -1000억원
제품을 전량 구입후 판매하는 전략으로 국내 최저가 경쟁력 확보 – 마진율 역시 극대화

적용된 시장기능 (2) 거래 촉진 활동

물류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직접 보유
자체 물류센터와 전국 직영매장을 통해 빠른 배송

지불기능
사입 판매자에게 대금을 즉시 현금결제

커뮤니케이션
상품별 추천사용기 작성란 운영
OK카페, 아웃도어 정보 게시판 등 구매자 사이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유도
구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Q&A 게시판 활성화

신뢰 구축
안전 관리, 정보 투명성 관리, 명성을 통한 신뢰 구축 등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성공
자본금 3700만원(창업시) – 무차입경영
창업시 보다 매출액 2000배 성장
영업이익 128억원(2010년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술정보] 웹 2.0의 개념 및 활용
  • 닷컴(mp3.com)냅스터(Napster)브리태니커 온라인위키피디아(Wikipedia)개인 웹사이트블로깅이바이트(evite)EVDB도메인 네임 추측검색 엔진 최적화페이지뷰코스트 퍼 클릭(cost per click)스크린 스크래핑(Screen Scraping)웹서비스퍼블리싱참여콘텐츠관리 시스템위키디렉터리(택소노미)태깅(폭소노미)2. Web 2.0과 Library 2.0기존 웹에서는 포털 사이트처럼 서비스 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수신만 하는 형태였으나 웹 2.0 환경에서는 제공

  • [소비자상담이론 및 실습] 인터넷 의류쇼핑 피해 상담 사례
  • 및 입금확인내역 사본, 사업체측에 이의제기한 서면자료 사본 등 기타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인터넷, 팩스, 우편 등으로 보내주시면, 검토한 후 사업자와의 분쟁을 조정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총괄팀④ 기타※사례1. 2010.09.14 상담자료 지마켓오픈마켓 - 오피셜대표자-서정태전화번호-070-7686-5030사업자등록번호-135-08-51657지마켓 오픈판매자에게 구두를 구입하였는데 표기했던내용과 구두가 다릅니다. 천연샤무드가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성공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쇼핑몰에 도입한 것이다. 또한 LG이숍( www.lgeshop.com )은 전담 상담원 40여명이 24시간 교대로 근무하며 고객의 질문에 신속히 응답해주는 사이버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1만8000여종의 등록상품마다 그 상품을 구입해 이용해본 고객들이 개인적 평가를 올릴 수 있게 해 새로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하고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 )은 상품정보에 빠삭한 프로급 고객들을 상품정보 제공자로 개발해 활용하여, 특정 상품분야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및 오락 공간을 제공해 줌으로써 TTL과 그들과의 거리를 단축시켰고, 영상세대인 스무살에게 영화 할인 특혜, 네트워크 세대인 스무살에게 전용 사이버 공간을 구축해 줌으로써 인터넷상의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 것이다. 스무살, 그들에게 이동전화는 단순하게 음성통화를 하는 도구가 아니다. 그들에게 있어 이동전화는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창구일 뿐만 아니라, 자기 개성의 표현 수단이기도 했다. 그들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및 투자확대 지원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금투협은 중점 사업으로 국내금융투자회사의 이머징마켓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협회는 우즈베키스탄을 교두보로 삼아 중앙아시아로 그 영역을 넓히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MOU에는 ▲금융투자산업 및 자본시장관련 정보의 교환경로 구축 ▲금융전문인력의 교육 및 인적교류 추진 ▲아시아지역 자본시장 발전과 금융투자산업의 위상제고를 위한 공조 ▲양국 금융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