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마케팅] 오월의 정원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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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1)시장 분석
2)SWOT 분석
2. STP
1)segmentation
2)Target
3)positioning
3. 실행 전략
- 4P MIX
4. 기대효과

본문내용
호텔 웨딩에 대한 NEED증가
- 결혼식을 일회성 소멸상품으로 인식
- 미디어의 영향으로 이벤트 웨딩에 대한 관심 증가
- 소득 증가로 인한 소비수준 향상
- 소비의 양극화 현장이 두드러짐


이런 시장 상황에 발 맞추어 호텔 웨딩으로 확대된 웨딩 산업은 박람회개최 등 웨딩 산업이 성황 이룸

또, 가격에 비해 만족도를 극대화시킴으로써 고객이 지불한 이용료에 대해 후회하지 않고 만족하도록 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중점


중산층 : 월 평균 가구 소득 200~499만 원에 속하는 가구

부유층의 라이프스타일 추종하는 도시 중상위층 소비자
명예와 권위 중시
대중 시장을 성도하는 Early Trend Adopters
사회교류를 중시하는 Opinion Leader
남녀관계 등에 가장 ‘젊은 사고’보유



성수기와 비 성수기에 많은 영향 받음
주로 봄과 초여름(4-6월경)과 가을(9-10월경)이 성수기
성수기 몰림 현상을 분산시키는데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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