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스파오 SPAO 1등 SPA브랜드 만들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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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략경영 프로젝트 - SPAO

1.기업소개



1-1 이랜드 소개
1-2 스파오 소개
2. 환경기회분석



2-1 6segment
2-2 산업(경쟁사)분석
3. 내부강점분석



3-1 Value chain
3-2 VRIO
4. 전략제안



4-1 전략1
4-2 전략2
4-3 전략3

5. 최종제안
본문내용
캐주얼 : 티니위니, 후아유 등 12개
스포츠 : 뉴발란스 버그하우스, 엘레쎄 등
숙녀복 : 로엠, 데코 enc, 99NY mixxo 등 14개
아동복브랜드 : 이랜드주니어 등 16개
내의브랜드,: 에블린, 바디팝, 빅맨 등 10개
주얼리브랜드 : 로이드, 클루, OST 등 4개
남성복 브랜드 헌트, 스코필드 등
제화브랜드 : 엘칸토 등
약 70여개 브랜드 보유


애슐리 리미니 등 6개 외식 브랜드 운영
켈싱턴 스타호텔 등 3개 호텔
켄싱턴 리조트 5개 체인점 운영
한국콘도
대구 우방랜드
이랜드 건설


경쟁자 : 다수의 경쟁자, 같은 자원(섬유)
을 활용한 생산 -> 경쟁자 위협 높음

잠재적 진입자 : 의류산업 자체는 진입
장벽 낮음 but SPA는 큰 규모 및 경험곡선,
고유의 노하우가 필요. 진입장벽으로 작용

대체재 : SPA를 제외한 의류. 가격대비
퀄리티는 SPA가 높음. But 위협 높음

공급자 : SPA는 후방통합개념, 다수의
공급자 존재. 위협 낮음

구매자 : SPA 구매자는 모든 소비자.
위협 낮음

법인명 : 아렐
(ALEL : Any Location Every Look)

지분구조 : 51(이랜드): 49(SM)

특징 :

1. 아시아 시장 대상, 공동마케팅 진행

2. 스파오내 아렐 브랜드 런칭 중



한국과 중국 외에도 이랜드는 2009년 베트남의 ‘탕콤’, 인도의 ‘무드라’를 인수 하여 글로벌 직소싱 체제를 강화하였습니다.


18살인 최지은양은 오늘도 아침 일찍 학교를 간다. 그녀는 아침 일찍 등교를 하고 야자를 마치고 저녁 늦게 귀가 하기 때문에 늘 가디건을 챙겨다닌다. 모두들 똑같은 교복을 입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디건 등의 아우터와 가방은 나만의 패션을 드러낼 수 있는 유일한 도구이기도 하다. 학교에 도착하면 친구들과 함께 어젯밤에 보았던 드라마 얘기가 한창이다. 요새는 아이돌이 나오는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극중에 아이돌 여가수가 입었던 옷이 화제로 떠오른다. 한창 외모에 관심을 갖는 시기라 패션에도 관심이 많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는 가장 좋아하는 가수인 소녀시대의 앨범을 듣고, 주말에는 대부분 학원을 가는데 좋아하는 남자친구 앞의 사복패션이 늘 신경쓰인다. 가끔은 친구들과 소녀시대 콘서트를 보러 가는데, 콘서트를 갈 때면 친구들과 소녀시대 의상을 맞춰 입기도 하고, 소품을 사기도 한다. 친구들과의 쇼핑은 주로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과 같이 유동인구와 옷가게가 많은 곳을 다니며 구경하길 좋아한다. 아직 용돈을 받는 학생이라 고가의 한벌 보다는 저렴한 옷 여러벌을 구매하기 좋아한다.


SPAO의 현재 제품라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현재의 재품라인은 고객의 NEEDS를 재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제품라인 비중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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