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IKEA 이케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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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OMPANY OUTLINE
IKEA?
IKEA CONCEPT
IKEA HISTORY
IKEA’S PERFORMANCE

2. SWOT ANALYSIS
3. STP ANALYSIS
4. 5P STRATEGY
본문내용
2010년 기준
총 매출액 약 36조 원
순이익 약 4조 천억 원

제품 카탈로그 약 2억 만 부 발행
(2010년 한 해 기준)

약 7억 명의 고객 매장방문
(2010년 한 해 기준

성장하는 중국 시장 : 경제개방정책, 시장경제도입

잉바르 캄프라드 : “아주 작은 책장이라도 중국인들이 하나씩만 사준다면 엄청난 매상이 되지 않겠어요?”


기존 IKEA의 마케팅 핵심 : Price 전략
- 비슷한 품질의 저렴한 가격

중국 IKEA의 마케팅 전략 :
- 비교적 낮은 중국인의 생활수준
> Price 전략 불가능
- Promotion과 Place에 집중
# IKEA CP under FCA SUP




CP = Consolidation Point
목적: 각각의 소량 적재량을 한 곳에 모아서 한번에 많은 양을 적재, 운송
장점: 비용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 가능 등
CP Operations Function
= 창고, 운송, 소비자의 구매 증빙자료 처리 등의 여러 활동을 결합

Some Facts about Operations of IKEA China
-8 CPs in China 그 중 Shanghai CP가 최대규모
-21.8% CP share
IKEA 총 물류 량의 21.8%을 CP로 처리
-Filling rate : 78.5% (Gross)
-Lead-time : 5.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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