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남양유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남양유업 회사개요 및 제품

2. 해외 진출시장 및 경쟁 상황
➀ 베트남

➁ 카자흐스탄

3. STP 전략

➀ 베트남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➁ 카자흐스탄 STP 전략

4. 4P 전략
➀ 베트남 4P 전략

➁ 카자흐스탄 4P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베트남 내 최근 수입원료 선호경향이 확대되고 있으며, 소비자 또한 멜라민 파동에 이어 소비자 건강 제품 선호경향이 강해지면서 베트남 국내산 제품의 매출이 하락하고 수입산, 특히 한국산 판매가 확대되는 추세이다.

베트남 분유제품 시장 점유율은 수입제품인 Abbott사의 유아용 분야가 31%로 1위이고 2위 Dutch lady(15%), 3위 Vinamilk(12%), 4위는 미국 브랜드인 Enfagrow(Mead Johnson 11%)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 MEAD JOHNSON
시장진입 13년차인 상기회사는 실제 저가 제품이지만 대량 광고와 고가제품포장 위주로 영업함으로써 25%이상의 분유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약 60여명의 전문 제품영업직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 질과 의학영업보다는 소비자 기호에 충실하고 대중매체 즉 TV, 잡신, 신문 등에 대한 광고에 집중함으로써 시장선점권을 유지하고 있다.
- ABBOTT
96년도 시장진입후 현재 가장 고가로 팔리고 있는 회사로써 급성장 하였으며 광고전략 및 제품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경쟁적인 회사이다. 각종 세미나 및 광고, 철저한 직원 교육 등 MEAD JOHNSON비해 저렴한 광고비로 시장은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특히 DHA와 IQ를 강조함으로써 시장 확보에 성공하였다.
- DUTCH LADY
신규 진입회사이나 양질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점유를 확대하고 있으며 각종광고에 치중함으로써 최근 시장점유율이 급성장하고 있다.


➁ 카자흐스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ponder***
    (2016.03.07 08:45:01)
회원 추천자료
  • 서울우유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은 대성공을 거두었다. 이처럼 서울우유는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운영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리 조는 서울우유가 구체적으로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워 큰 성공을 이루었는지에 대한 사례를 직접 찾아보고 분석해 보고자 한다.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이번 조사에서는 서울우유가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 중에서 특별히 백색 우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동서식품 `카누` 기존 광고 분석과 마케팅 분석, 마케팅 전략
  • 마케팅동서식품은 스틱 원두커피 카누의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하고 소비자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누가 진행한 이벤트는 ‘카누 텀블러 세트’ 출시를 기념하여 마련한 ‘공유의 서프라이즈 기프트’와 소비자가 직접 카누 CF를 만드는 ‘나만의 카누 광고 만들기’ 이벤트가 마련되었으며, 소비자에게 푸짐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국 마트에 공급중인 ‘카누 텀블러 세트’ 중 50개 세트에는 행운권을 숨겨뒀는데, 행운

  • [조직이론] 남양유업 기업문화 및 기업조직
  • 조직이론 REPORT남양유업-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남양유업의 역사2. 회사 개요1) 경영진 구성2) 주주현황3) 출자회사 현황3. 조직의 핵심역량4. 직무소개5. 조직문화1) 공유가치(Shared Value)2) 경영전략(Strategy) 3) 조직구조(Structure)4) 관리시스템(System)5) 구성원(Staff)6) 경영스타일(Style)7) 기술(Skill)6. 조직성공 사례Ⅲ. 결론Ⅰ. 서론남양유업은 한국 최초의 우유 가공업체로, 1964년 3월 설립되어 40년 가까이 국내 유가공제품 시장을 주도해 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