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바이오 산업 마크로젠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구조 및 수익모델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연구인력
- 연구개발
- 경영비전
- 경영 staff
- 연구전문위원
- 사업영역
- 산업재산권
- 논문
- 네트워크
- ISO인증
- 사회공헌


2. 마케팅 전략 분석 (4p의 관점에서)

- 제품 관리
- 브랜드 관리
- 가격 관리
- 유통 관리

3. 마크로젠의 경영활동

- 인사 활동
- 재무 활동
- 회계 활동
- 판매 활동
- 생산 활동
- 향후 전망

4. 전략적 권고 사항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다) 유전자이식, 적중 생쥐 및 질환모델 생쥐

- 유전자이식 생쥐 수요처는 불특정 다수가 아니라 특정의 연구집단이며 유전자 기능연구에 필수적이나 고가로 인하여 주문이 어려운 실정으로, 저변 확대를 위하여 할인 행사 등을 실시하여 매출확대를 추진
- 일본 등 해외시장의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일본 Transgenic社등에 제품 및 용역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음.

(라) 바이오인포매틱스

- 한국인의 유전자 정보의 DB화 뿐만 아니라 유용한 미생물등에 대한 염기서열분석 및 DB화로 유전자 정보를 판매함.
- 바이오인포메틱스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준비 중임


(3) 판매전략

- 당사의 제품에 대해 당사의 최대주주이자 이사인 서울 의대 서정선교수를 적극 활용하여 전국 종합병원의 임상병리 의사들을 중심으로 홍보하며 임상병리에 맞는 검사 및 스크린을 DNA chip을 이용하여 대행함
- 당사의 website(www.macrogen.co.kr)를 통하여 국내외 여러 기업체 및 세계생물학회에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하며, 당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당사의 제품을 선전하여 매출 신장에 적극 활용함.
- 해외현지법인 및 마케팅 조직의 강화를 통한 Market Development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며 판매대행사 등도 적극 활용할 계획임.
- 해외 고객 창출을 위하여 e-mail marketing을 적극 추진 중임.
- 특히 일본의 경우 대형 Agent 계약을 통한 매출선 확보에 주력할 계획임.


(4) 리스크 관리에 관한 사항

 -고가 장비를 해외에서 수입하는 경우 환율예측에 따라 선물환계약을 통해 환율위험을 감지하고 향후 외화 매출채권이 회수되는 경우 중장기 환율예측에 따라 대응할 예정임.


C. 특허분석
1. Zymomonas Mobilis ZM4

참고문헌

6. 참고 문헌

- 문헌

*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 마크로젠 산업 보고서 2011년 3 월 31 일
* 토마토 TV - (바이오시대의 주역들)③마크로젠, 유전자 분석 선도기업 [tomato TV 2010-09-30 12:16]
* 머니투데이 - 마크로젠, 올해 30%성장…영업익 28억 예상-우리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입력 : 2011.02.24 08:19
* 데일리 메디 - 삼성증권, 마크로젠 기업가치 상승 전망
안창욱기자 (dha826@dailymedi.com) 기사등록 : 2001-04-20 21:42
*



- 홈페이지

* 마크로젠 홈페이지 ( http://www.macrogen.co.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 삼성증권 리서치 ( www.samsungfn.com/)
* 우리투자금융 리서치 ( www.wooriw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이오산업] 바이오산업의 정의, 특징, 발전과 미국, 국내 바이오산업의 현황 및 바이오산업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그리고 향후 바이오산업정책의 추진 과제 분석
  • 바이오산업의 정의, 특징, 발전과 미국, 국내 바이오산업의 현황 및 바이오산업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그리고 향후 바이오산업정책의 추진 과제 분석Ⅰ. 개요Ⅱ. 바이오산업의 정의 Ⅲ. 바이오산업의 특징1. 사회 정책적 측면2. 기술적 측면3. 자본조달측면4.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한 핵심 동인Ⅳ. 바이오산업의 발전 과정Ⅴ. 미국의 바이오산업 현황1. 전략적 제휴의 증가 2. 대규모 제약회사들의 시장점유 동향 3. 바이오산업의 미국경제에 대한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산업 현황 및 인구 성향 변화4.   국내 스키 리조트 소개1)     리조트 개요2)     각 리조트 별 세부사항5.   국내 스키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1)     환경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매출액 분석(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 분석) 4)     수익성 분석5)     주 고객층(수요시장 분석)6)     레크리에이션 활동(부대시설 보고)7)     계절성(계절별 전략)8)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9)     리조트에서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SPA Global Brand ZARA사례분석 보고서목 차제1장 ZARA의 환경분석제1절 외부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1 정치적 환경1.2 경제적 환경1.3 기술적 환경1.4 사회문화적 환경2. 산업 구조 분석 - M. Porter의 산업구조 분석 모델2.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2.3 대체품의 압력2.4 구매자의 교섭력2.5 공급자의 교섭력 3. 경쟁기업 분석3.1 세계적 패스트 패션의 경쟁기업3.2 경쟁기업별 특징3.3 경쟁기업별 핵심경영전략제2절 내부환경분석1.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호텔경영론] 리조트산업 클럽메드 성공요인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산업론클럽메드 홈페이지 www.clubmed.co.krwww.clubmed.com맥스컨설팅 www.maxconsulting.co.kr김경환․차길수 (2002) 호텔 경영학 2003년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리조트의 개발과 경영 이종규(2002)http://www.phoenixpark.co.kr 보광휘닉스파크http://www.yongpyong.co.kr 용평리조트http://www.alpsresort.co.kr 알프스리조트http://www.hdsungwoo.co.kr 현대성우리조트http://www.mujuresort.com 무주리조트http://www.mujuresort.biz 에이스무주리조트비즈http://www.mujuresortguide.co.kr 무주리조트가이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