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료분석] 외모관리행동과 소비행동 영향력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자료처리
3) 연구모형
Ⅲ. 이론적 배경
1) 용어정리
Ⅳ 연구결과
1) 독립표본 T검정
2) 분산분석
3) 요인분석
4) 신뢰도분석
5) 회기분석
Ⅴ. 결론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결과 해석
독립표본 T검정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외모관리행동
0.000
채택
소비행동
0.000
채택
외모관리행동 및 소비행동의 결과를 해석하면 남자 N = 91(명), 여자 N = 112(명)이 응답하였다. 먼저 외모관리행동 Levene의 등분산검정을 실시한 결과 유의확률 0.000 (0.000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어 성별에 따라 외모관리 행동에 차이가 있다고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소비행동 Levene의 등분산검정을 실시한 결과 유의확률 0.000 (0.000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어 성별에 따라 소비 행동에 차이가 있다고 나타났다.
2. 분산분석
가정의 월평균 소득과 개인의 월평균 지출에 관련한 외모관련 소비행동을 알기 위해서 분산분석(이원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1) 가설설정
주효과Ⅰ.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주효과Ⅱ.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교호작용 가정의 소득과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스
F
유의확률
개인의지출
4.401
.002
가정의소득
.622
.647
개인의지출 * 가정의소득
.869
.605
2) 결과분석
세부가설
유의확률
채택 / 기각
주효과1
0.002
채택
주효과2
0.647
기각
교호작용
0.605
기각
가. 주효과1 검정
개인의 지출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002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된다. 즉, 개인의 지출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 주효과2 검정
가정의 소득에 대한 주효과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0.647 > 유의수준 α = 0.05 이므로 대립가설 기각, 귀무가설 채택된다. 즉, 가정의 소득에 따라 소비행동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 교호작용의 검정
개인의 지출과 가정의 소득에 대한 교호작용 검정에 대한 결과이다. 유의확률 P값
- 참고문헌
-
Ⅵ. 참고문헌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자아존중감, 신체매력 지각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황윤정
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박태은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인 태도와 객체화된 신체의식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안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