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페(커피빈, 카페베네) 오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커피빈의 오감마케팅
1-1 시각
① 전망
② 조명
③ 인테리어
④ 메뉴판 디자인
⑤ 홍보
1-2. 후각
①커피 향
②베이커리 향
1-3. 미각
1-4. 촉각
① 의자
② 테이블
1-5. 청각
① 음악
② 소음
2. 카페베네의 오감마케팅
2-1. 시각
①전망
②인테리어 -즐겁고 편안함을 줄수 있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카페
③소비자들이 떠올리는 시각적인 이미지 : 나무, 갈색, 자연
④카페베네는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추구.
⑤시각마케팅의 일환으로 카페베네 광고모델인 한예슬을 봤을 때 소비자들이 보다
2-2.후각
2-3. 미각
① 다양한 종류의 메뉴
② 고객평가단과 품질분임조
③ 미디엄 로스팅 방식
2-4. 촉각 마케팅
2-5. 청각 마케팅
고객들에게 신청곡 받기(개별적 라디오 운영)
3. 비교
Ⅲ 결론
1.시사점
2. 커피빈 개선방향
2-1. 촉각
2-2. 청각
2-3. 시각
2-4. 후각
- 본문내용
-
1-2. 후각
①커피 향
커피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커피의 향을 전혀 느끼기가 힘들다. 심지어 입구의 문을 활짝 열어놓음으로써 주변의 고기집, 치킨집 등의 음식냄새가 섞여 들어와 커피의 향을 느끼기 어렵다. 향을 맡으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②베이커리 향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때 그때 직접 구워서 만들어 주는 종류의 베이커리는 없기에 베이커리 향을 느끼기가 어렵다. 그리하여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의 구매로의 연결이 어렵다.
1-3. 미각
‘매일매일 로스트’이라는 커피빈의 모토에서 엿볼 수 있듯이 매일 신선한 원두를 볶아낸다. 또한 다양한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는 것도 커피빈의 특징이다. 커피빈은 커피의 원산지에 맛을 의존하지 않는다. 어떤 품종이 어디에서 재배되었든 재배지의 고도와 가공 준비에 그 맛이 달렸다는 게 커피빈의 주장이다. 커피빈은 웹사이트를 통해‘커피는 높은 고도에서 오랫동안 성장할수록 농축된 맛을 내며, 그 커피를 손을 따서 말린 후 엄격한 기준으로 분류할 때’최상의 원두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원두커피 전문점과 다른 20여 가지 다양한 종류 커피를 제공하고, 커피와 케잌을 함께 제공해주고 있다. 커피빈은 맛의 차별화차원에서 원두 리테일러 사업을 시작한 경험으로 기인한 좋은 원두를 확보하여 약배전의 로스팅으로 우리나라 입맛에 맞는 커피 맛을 제공하며, 지적 재산권으로 등록까지 된 차별화된 Iced Blended 메뉴와 더불어 미국 본사에서 직접 비법 전수받은 직영 베이커리 팀이 생산하는 고품질의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판매하는 원두를 비교하기 위해 전문가 3인의 도움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