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시장 포지셔닝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먹는 샘물의 정의
2) 국내 생수 시장 분석
3) 국내 먹는 샘물 시장 현황
4) 국내 생수 시장의 문제점
5) 앙케이트 결과
6) 상품 가격분석
7) 상품 디자인 분석
8) 상품 접근성 분석
9) 가격과 접근성 포지셔닝 맵
10) 접근성과 디자인 포지셔닝 맵
11) 디자인과 가격 포지셔닝 맵
Ⅲ. 결론
1) 생수 포지셔닝 맵 총평
2) 과제 후기
- 본문내용
-
• 차별화 노력
정부의 규제가 지속되는 가운데 먹는 샘물 사업은 성장을 거듭해 왔고 제조 업체 도 꾸준한 증가를 보여 왔다. 그러나 사업에 진출한 기업들의 마인드는 부실하다. 생산에 필요한 기초적 설비에 대한 투자는 있었으나, 제품 속성상 특별한 맛에 대한 KNOW-HOW가 없다는 판단만으로 시장 상황에 대한 준비 없이 막연한 시장 진입이 공급의 무리한 확대로 이어지면서 업체간의 이전 투구 양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다수의 생수 업체중에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의 개발이나 유통 구조의 다양화 노력이 필요하겠다. 소비자로부터 생수에 대한 관여도를 높일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만 한다. 현재 앞이 안 보이는 시장이라고 울상만 지으며 구태의연한 수단만으로 간신히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은 옳지 못하다. 투자의 방향을 수정하여 접근해야 할 것이다.
[4]. 소비자
• 소비자들을 문제 삼을 수는 없지만 생수 시장의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를 소비자의 의식 속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사회적으로 물에 대한 관심이 날로 고조되고 있고, 설문조사결과에서도 제품 선택시 고려해야 할 제반 사항에 위생 상태를 중요한 기준으로 손 꼽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구매시 위생 상태나 맛 등에 대해서 요모조모 따지는 사람은 없다. 대부분의 경우 단 매장에 하나의 제품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킴스클럽, E마트, 대형백화점 및 할인점을 제외하고), 설문결과 선택의 폭이 없기 때문에 그 독점의 생수를 구입하고 있다.
생수 업체의 브랜드파워가 형성되지 않은 것과 물에 대해서 소비자가 구분짓고 고민할 정도의 제품의 차별화가 이뤄지지 않은 것이 궁극적 원인이 되겠지만 소비자는 자신들의 만족을 위해서 생수 소비에 있어서 불만과 불평, 지적, 욕구 창출의 의사를 표현할 필요가 있다. 그러한 행동들이 생수 업체와 정부에 시장 발전에 대한 노력에 자극을 주는 동기가 될 것이다.
실제 식품중에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분야는 샘물 분야이다. 타제품(술,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은 색소와 향 등을 첨가하므로써 순수성을 상실하고 있지만 물은 천연의 투명한 순수여만 한다. 막연히 물이기 때문에 관심을 갖지 않는 소비자들의 의식
자료평가
- 그냥그렇네요그저그럼그저그럼
- wl1***
(2013.04.22 09:06:02)
- 자료의 데이터가 오래되었고, 앞뒤 데이터가 맞지 않음. 시장상황에 대해서는 여기저기 자료를 짜집기한 내용이 많음. 포지셔닝 맵 부분은 나름 의미있는 분석인 것 같음
- littl***
(2012.09.26 17:07: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