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리앤펑 Li&Fung의 해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경쟁사 인수 전략(1995~2000)

2. 회사 기능 확장 전략(2001~현재)

3. 인터넷을 통한 세계적 공급망 설립(1995~현재)

4. 수많은 M&A의 성공비결

5. 별첨

6.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회사 기능 확장 전략(2001~현재)

2000년까지 주변 경쟁사를 인수하는 전략으로 사업을 불려오던 리앤펑은 2001년 들어서 그 전략의 방향을 살짝 바꾸게 된다. 경쟁사뿐만 아니라 회사의 기능을 담당할 수 있는 기업들도 인수하는 것이었다.
그 예로 2002년 7월, 홍콩을 기반에 둔 구매대행사 Janco Overseas Limited(이하 Janco)를 인수하였다. 이 회사는 주로 미국, 캐나다에 슈퍼마켓이나 대형 마켓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었는데, 이를 인수하여 기존 Janco가 가진 고객 유통채널을 리앤펑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2003년 12월에는 의류무역사인 International Sources사를 인수했다. 이 회사는 멕시코 시장의 경쟁력 있는 유통업체를 고객으로 삼았었는데, 리앤펑은 이 인수로 당시 급성장하던 멕시코 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렇게 승승장구 하던 와중, 리앤펑에 더욱 웃음을 짓게 할 만한 일이 생긴다. 2005년 WTO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섬유 쿼터제가 폐지된 것이다. 전국 각지에서 저렴한 가격의 의류를 찾고자 할 때, 공급망이 철저했던 리앤펑에 있어서 수요가 급격히 증가된 것이다. 이 때를 놓치지 않고 리앤펑은 2005년에만 5건의 인수를 시도한다. 독일의 불꽃놀이 완구회사인 Comet feuerwerk GmbH, 유럽에서 판촉물 공급을 맡는 업체인 네덜란드의 PromOcean The Netherlands BV, 다양한 캐릭터 저작권을 가진 미국의 의류회사 Briefly Stated Holdings을 인수했다. 또 월마트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에 유통업체 상표 물품을
참고문헌
6. 참고문헌

1. 정구헌,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484p~510p, 위즈덤 하우스, 2008년
2. "Li & Fung Annual Report 2006", Li & Fung, 2006년
3. "Li & Fung - The Global Value Chain Configurator", IBS Center for Management Research, 2005년
4. "Li & Fung Ltd. (0494.HK)", Yahoo! Finance, , (2011년 05월 25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앤펑의 공급사슬(LI&FUNG 의 SCM)
  • 리앤펑의 핵심 역량이 창출하는 가치는 다음의 가치사슬을 통해 나타난다.LI&FUNG 의 SCM 핵심역량리앤펑은 공장없는 기업으로서 그들의 공급사슬관리의 노하우는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리앤펑의 공급사슬관리는, 의류시장 내에서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 그 시장에 맞는 전략을 세우기도 하고, M&A를 통한 다양화를 통한 시장확보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리앤펑의 가장 큰 핵심역량은 전 세계 공급 및 제조업체와의 신용을 바탕으로 한 계약을

  •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 리앤펑의 제휴박스가 한쪽 문으로 들어오자마자 목적지에 따라 분류다른 쪽 문을 통해 소매점포로 향하는 작은 트럭에 적재.공장으로부터 온 박스가 소매점포에 도착 직접 선반 놓임. 바코딩으로 인해 항공운송 중에도 수량의 조절.리앤펑공급관계관리(SRM) 시스템으로 각 공급자별 생산현황을 파악.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으로 소규모 주문의 변화까지 실시간 관리공급사슬 장악.Li & Fung Stragegy리앤펑의 전략1)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두터운 진

  • [경영학] 리풍 Li & Fung의 SCM(공급사슬관리)
  • Li & Fung은 이러한 발전으로부터 창출될 이익을 재빠르게 알아챘다. 이 때 많은 자원을 투자하여 만든 국제적인 지역 네트워크는 글로벌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현재 회사가 가진 강점의 기초가 되었다. 더불어 Fung 형제의 두번째 도약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들은 회사의 조달대행사 전략을 한걸음 더 진전시키기 위해, 전체 제조계획의 관리자 겸 전달자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했다. 기존 모델이 바이어가 원하는 상품을 이야기하면 그 상품에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전략 시행에 따른 외국인 자본 유출 ∙ 주변 신흥국가의 상대적인 저임금을 기반으로 한 생산기지로서의 부상자료 : 한국무역협회베트남 시장의 SWOT 분석3 해외 진출 사례 분석진출방식별 자원투입량, 통제수준, 위험수준, 유연성 정도수출자원투입량통제수준위험수준유연성라이센싱전략적 제휴합작투자단독투자3 해외 진출 사례 분석중국 합작 투자 회사 동방 CJ정식 명칭 : 상하이동방희걸상무유한공사 한국의 (주)CJ오쇼핑과중국

  • [중국경제] 화교자본의 규모와 세계금융시장에서의 위상
  • 국제협약에 의해 거래 라이센스가 필요한 전략품목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제품도 거래 라이센스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홍콩에서는 외환과 자본의 이동에 대한 규제가 없으며 은행이나 여타 금융회사의 외환업무나 외환포지션의 규모 및 기간을 제한하는 규제가 없다. 이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시장으로서 홍콩은 금융회사나 비 금융회사 모두 자본이동과 이윤의 해외송금에 있어서는 완전한 자유를 만끽하고 있다. 이밖에 홍콩달러는 발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