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씨소프트(NC SOFT) 아이온 터키 온라인 게임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 상품 소개>
1-(1). NC SOFT 현황
1-(2). 아이온
2. <터키 환경 분석>
2-(1). 개괄적 환경
2-(2). 터키의 경제적 환경
2-(3). 터키의 법률적/문화적 환경
3. <터키 온라인 게임 산업 분석>
3-(1). 터키 IT 산업 동향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4. <터키 온라인 게임 유저의 특징과 구매성향>
4-(1). 터키 온라인 게임 유저의 특징
4-(2). 터키 온라인 게임 이용 성향에 따른 구분
4-(3). PC방 이용현황
4-(4). 결론
5. <경쟁자 분석>
5-(1) 터키 인기 온라인 게임 분석
6. <목표시장 및 해외시장 진입전략 설정>
6-(1). 터키 온라인 게임 시장
6-(2). 진입 시기
6-(3). 진입 전략
6-(4). 진입 방식(Entry mode)
7. <터키 현지법인 조직도 / 급여>
7-(1). 터키 현지법인 조직도
7-(2) 조직 구성과 급여, 인사관리
8. <마케팅 전략>
8-(1). SWOT 분석
8-(2). Segmentation
8-(3). Targeting
8-(4). 4P’s strategy
8-(5). Positioning
9. 목표 MS 및 <추정 손익계산서>
※별도 첨부 : 보고서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①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터키 전체 인구는 약 7,700만 명인데 반해, 인터넷유저는 약 1,615만 명, 온라인게임 유저는 약 534만 명으로 아직 시장 형성 단계이자 2000년대의 한국 상황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터키는 그 경제성장 속도나 인프라 성장 속도를 볼 때 추후에는 매력적인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며, 이는 최근 몇 년간 급성장을 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도 아직 풍부하다는 점에서 더욱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터키의 온라인 게임 시장 수익은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표> 터키 인터넷 유저 / 온라인 게임 유저 추이 <표> 터키 온라인 게임 매출 추이


위의 표를 참고 했을 때, 2004년부터 2010년까지 6년 동안 약 30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게임 유저의 유입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인터넷 유저의 경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게임 유저도 인터넷 유저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터키의 온라인게임 매출액은 급격히 증가하는 반면 온라인 게임 유저의 증가는 완만한 것은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는데, 하나는 터키 유저 1인당 게임에 지출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미등록 PC방이 활성화되어 정확한 유저 집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② 주요 온라인게임 분석
먼저 터키 인기 게임 리스트 내 온라인 게임 대 콘솔 및 pc 게임 비율을 살펴보면 38 대 62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곧 아직 터키 게임 산업 전체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비율이 낮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앞서 보았듯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해 줄 IT 인프라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장르를 살펴보면 MMORPG와 스포츠 및 액션 등 매우 활동적인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장르로 보았을 때 인기 게임 순위는 전략, 스포츠, MMORPG, 레이싱, 액션 순이
참고문헌
※별도 첨부. <보고서 참고 자료 출처>

- NC소프트 홈페이지

- NC소프트 공시 재무제표 / 사업보고서

- 신흥게임시장 전망 세미나 ‘터키 온라인 게임산업 현황 및 전망

- 한국콘텐츠진흥원 ‘러시아․터키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보고서’

- 취업 카페 ‘취업 뽀개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NC SOFT의 즁귝잔츌 사례
  • 전략이 주효하여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진출당시 함께 투자를 한중국 현지 업체와의 계약에 따라 이들 판권을 비율을 가지고 지속적인 수입의 분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판권을 넘겨주는 계약 방식으로 인하여 큰성공에도 불구하고 정작 게임을 개발한 업체측은 크게 이익을 얻지 못하였다. 엔씨소프트에서 크게 관심을 두어야 할 부분이다.3. 진출 방식(주)엔씨소프트는 2002년 11월 21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중국내 온라인 게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3. CI / BI 4. 기술력 / 경쟁력 5. 사회책임 경영 6. 연혁 / 발전과정Ⅱ-1. 본 론1. 해외진출배경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결론 -

  • [마케팅] 프로야구 제9구단 NC다이노스의 마케팅 분석
  • 진출함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그 쪽으로 쏠리게 되면 프로야구의 대체재로서 충분히 기능한다고 볼 수 있다.3. NC다이노스 마케팅 분석(1) 마케팅 현황1) 소통① 구단명칭 공모전팬들과의 소통을 우선으로 하겠다는 엔씨소프트의 입장을 잘 반영하는 사례이다. 구단 창단 승인을 받은 후, 인터넷으로 구단명을 공모했고 NC다이노스로 구단명이 확정됐다. 엔씨소프트는 팬과 소통을 하기위한 첫 번째 전략으로 구단명 공모전을 열었다. 별거 아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 목 차 】NC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