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마케팅] 오월의 정원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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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환경분석
1)시장 분석
① 웨딩산업

② 예식장 사업 구조와 점유율 변화

③ 호텔웨딩 관련법 개정

④ 호텔웨딩에 대한 NEED 증가


2)SWOT 분석
①강점(strength)

②약점(weakness)

③기회(opportunity)

④위협(threat)

2. STP
1)세분화
(1)중산층

(2)중산층 특징

2)Targeting
3)포지셔닝

3. 실행전략
1)4P MIX전략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장소(Place)

(4)촉진(Promotion)

4. 기대효과
1) 불규칙적인 수요의 해소

2) 오월의 정원 홍보

3) 서비스 중심의 웨딩문화


본문내용

2)SWOT 분석
①강점(strength)
- 하우스 웨딩과 호텔 웨딩의 공존 : 하우스 웨딩이란 저택이나 야외정원 등 독립된 공간에서 가까운 지인들만 초청하여 진행하는 결혼 문화이다.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식에 시간에 얽매이지 않은 다양한 콘셉트의 예식이 가능하다. 따라서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함으로서 특별한 나만의 예식을 만든다. 또한, 식의 진행을 고객이 주문하기 때문에 원하는 가격대의 조절이 가능하다.
- 맛있고 깔끔한 음식 : 우리나라의 예식에서 피로연 음식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다. 결혼을 축하해주기 위해 멀리서 와준 지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대접하는 자리이다. 그런 자리에서 음식의 맛이 좋지 못하면 자칫 정성껏 준비한 결혼식을 망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월의 정원은 음식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진다. 인터넷 웨딩 커뮤니티나 블로거들의 평가를 보아도 인터불고 같은 비싼 호텔예식의 음식보다 평이 좋다.
- 고급스러운 다양한 부대시설 :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밝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휴게실과 자연적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플라워 샵, 결혼식에 온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방, 예식장을 찾아 온 엄마들을 위한 수유실, 신부를 위한 신부 전용화장실 등을 구비 하고 있다.

②약점(weakness)
- 일반적인 예식에 비해 높은 가격 : 하우스예식으로서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 할수록 추가되는 선택사항이 많고 비용이 올라간다.
- 기존예식 방법에 비하여 신뢰도가 낮다 : 결혼은 남과 여, 둘이 하는 것이 아닌 집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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