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1장 아이디어란 무엇인가?
2장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3장 아이디어는 결합이다.
4장 아이디어는 비유다
5장. 아이디어는 퀴즈다!
6장. 아이디어는 주목이다!
7장! 아이디어는 단순하게!!
본문내용
※아이디어란 숨은 생각이 무엇인가 궁금하게 만드는 것
▽퀴즈 형식을 이용
- 아이디어란 숨은 생각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것이다.
- 드라마, 연예인의 결별 기사,
-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함
- 퀴즈
- 수수께끼
- 스무고개
※상대방의 기대수준을 잘 계산하여 함
▽퀴즈는 드라마의 스토리텔링과 같다.
- 스토리텔링의 기본
- 기 승 전 결
- 발단 전개 상승 위기 결말
- 기 서 결
- 전 후
▽광고의 아이디어에 퀴즈 방식을 사용
-궁금한 상황을 제시 : 마지막에 반전을 설정
물음표 - > 느낌표
- 반전이 강한 영화의 예
-메멘토, 유주얼 서스펙트, 식스 센스
- 메멘토 : 10분이상 지속되지 않느 ㄴ기억력! 이것이 그가 가진 전부다! 당신의 영화상식을 무참히 깨부수는 영화!
- 유주얼 서스펙트 : 29명이 사망하고 9100만달러가 증발하는 유혈극이 벌어진다. 수사관 데이브쿠얀은 유일한 생존자인 범죄자 버벌로부터 5인의 6주 동안의 범죄 행각에 대한 진술을 들으며 영화는 교차 진행된다.
- 식스 센스 : 인간과 영혼의 섬뜩한 커뮤니케이션

▽재미있는 답을 알고 나서 쾌감을 느끼면 아이디어에 공감
- 퀴즈의 답은 바로 반전
- 강한 반전을 이용하여 이야기 만들기
※아이디어는 퀴즈이다.
재미있는 퀴즈로 먼저 마음을 여는 것이다.

퀴즈로 성공한 아이디어의 예
- 강력 접착제 광고
- 칼슘제 광고
- 원더브라 광고
- 디즈니 아침방송 광고
- 뉴비틀 터보 광고
- PS2 광고
- 나무 보호 광고
- 원더브라 광고
- 살충제 광고
- 진공청소기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문구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광고 문안에 대한 언어학적 연구, 중어중문학 28집.박현주(1998), 딱정벌레에게 배우는 광고발상법 폴크스바겐 비틀 광고신화, 나남출판.신용삼(1996), 세계기업의 빛나는 광고캠페인, 서울미디어.이현우(1998a), 광고 슬로건 및 브랜드 네임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 연구, 광고연구 40, 한국방송광고공사.(1998b), 광고와 언어, 커뮤니케이션북스.陳望道(19321989, 修辭學發凡, 臺北:文史哲出版社.崔希亮(1997), 漢語熟語 中國人文世界, 北京語言文化大學出

  • [신문방송학과]광고와 수사
  • 광고에서 시작하여 광고에서 끝난다. 우리가 매일같이 듣고 보는 TV와 라디오, 신문과 잡지의 면면을 장식하고 있는 것이 광고이다. 도처에 차고 넘치는 광고 속에서 평범한 카피는 무관심을 넘어 오히려 짜증을 자아낸다. 심지어 지루함을 견디지 못한 소비자에게 ‘도시락 세례’를 받을 수도 있다. 마정미(2000)의 도발적인 광고 비평서 를 상기하라.반면에 아이디어가 넘치는 광고는 보거나 듣는 사람의 상상력을 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광고 멘트를 외우고 자주 대화 속에서 재미있게 사용하기를 좋아하며, 광고, 영화 등 미디어에 관심이 많음. ‘대중문화 속 과학 읽기(보드앵 밴 라이퍼)’를 통하여 영화나 광고, 소설, 만화 같은 대중문화에서 과학이 왜곡되거나 과장되게 표현 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러한 대중문화라 할지라도 사람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주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면을 다시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됨.37. (2학기) 과학 교과서에 대부분 서양 과학자

  • [아이디어][창의성][발명][발상기법][사고기법][착상기법]아이디어의 정의, 아이디어의 생성, 아이디어와 창의성, 아이디어와 발명, 아이디어와 발상기법, 아이디어와 사고기법, 아이디어와 착상기법 분석(아이디어)
  •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괴짜다. 그것이 성공할 때 까지는”- 마크 트웨인 -“처음에는 엉뚱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 아이디어라면 희망이 없는 것이다.”- 아인시타인 -Ⅵ. 아이디어와 발상기법고든(Gordon)이 만든 아이디어 발상법의 하나로 추상적인 사고법이다, 가령 초콜렛을 한 단계 더 추상하면 과자가 되고 과자는 음식물로 생각된다, 이처럼 초콜렛을 개량하려면 초콜렛으로 생각하기보다 과자라고 생각하거나 음식물이라고 생각해서 더 많은

  • [경영][경영 개념][경영 기능][경영 논리][경영 마케팅][경영 재무비율분석][경영 전략][경영 개선 방향]경영의 개념, 경영의 기능, 경영 논리, 경영 마케팅, 경영 재무비율분석, 경영 전략, 향후 경영 개선 방향
  • 아이디어들이 꽃 필 수 있도록 만들려는 것이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자기 자신이 되어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다. 사람들이 각기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속도로 프로젝트를 개발해 갈 수 있도록 최대한 허용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원하고 키워줄 것이다. 궁극적으로 사원들이 각자 온전한 인격체로서 자기 자신을 찾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천하에 물보다 더 유약한 것은 없다. 그러나 단단하고 세찬 것 치고 물을 이기는 것이 없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