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푸마 PUMA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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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브랜드분석
1. 푸마 선정이유
2. About PUMA
3. About PUMA Korea
4. 환경 분석
5. STP 분석
6. MKT 4p’s 전략

★ 매장조사
1. 푸마 동성로점
2. 푸마 대백점
3. 푸마 성서점
-사이즈/소재/색상 분석
본문내용
1994년 E-Land가 도입

도입초기부터 나이키 등과 경쟁

2000년 까지 연간 매출액 100억원미만
(동년 나이키 매출액 2200억원, 2001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발표)

국내 스포츠브랜드 매출순위 12위

계속되는 부진으로 2000년 시장철수 고려


Positioning

세계적인 명문클럽과 스포츠스타를
후원하는 스포츠용품 전문회사

강력한 스포츠 용품으로서의 기능성


- E‑Sports 마케팅
► KTF매직엔스와 프랜차이즈 상품판매추진
► 게임내 PPL
- 월드컵 마케팅
► 안정환 후원
► 월드컵 응원전 개최(잠실야구장)

Price

전환점 이전 / 이후
- 경쟁제품 중심 가격전략
→ 경쟁제품보다 약간 낮은 가격

모자- 검정색10개/흰색9개/파랑2개/핑크색4개/연보라색2개

양말-10~15씩 배치/ 여성,남성구별해서 걸어놓음/흰색70%검정20%그외10%

액세서리-아대7개:색상은 하늘색,흰색,검정색,빨강색
지갑3개:흰색,검정색,초록색
가방-모양-색상순으로 중요도분배 배치/초록2흰색2검정4/브라운그레이2/보라색2/연두색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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