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신촌 상권의 Identity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7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인터뷰내용
3.인터뷰 분석
4.전략제시
5.총평
본문내용
사전준비: 인터뷰를 위하여 ZMET에 대한 학습 및 인터뷰 준비

인터뷰 대상 선정
신촌의 주 이용자인 20대를 학년과 성별을 고려하여 선별함
대학가라는 특성 때문에 학년에 따라 다른 태도가 일어날 것이라 가정
신촌 방문 빈도에 따라 2그룹으로 분류
성실한 답변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인터뷰 전 식사를 대접함

인터뷰 대상
1그룹(신촌방문 횟수 多): 4학년 여성, 3학년 남성, 1학년 여성
2그룹(신촌 방문 횟수 少): 4학년 남성, 3학년 여성, 2학년 여성

주제 및 질문 제시: 신촌 하면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이 무엇인가요?

적어도 2-3일의 시간을
주어 사진을 탐색하게 함

대상자가 가져온 사진을 토대로 1차 인터뷰 실시

"지배적인 이미지는 촉각이에요.
신촌은 항상 사람들이 붐벼요. 길은 비좁고요.
지나가다 보면 항상 사람들끼리 부딪히게 되죠.
그곳에 있는 사람들과 체온을 나누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 스침에서 사람들의 열정의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느낌이에요. 열정으로 가득 차 뜨겁습니다."


"신촌은 '만남'이 이뤄지니까 시각, 청각, 촉각이 지배적이에요.
신촌 거리 특유의 붐빔과 그러인한 기분 좋은 소음 그리고 사람들이 붐비는 것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이뤄지는 살갗의 스침.
왠지 신촌에 있으면 의도 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친구든 몇 년만에 보는 초등학교 동창이든."


“차로 옆에 인도가 있어요. 그 인도에는 대학생들이 걷고 있어요. 인도에는 젊음과 에너지가 넘치네요. 사람들은 차들과는 관계가 없어요. 차들은 통행이 목적이고 사람들은 이 곳에서 활동하기 위해 모인 겁니다. 하지만 차로의 답답함 때문에 대학생들은 자유롭게 활동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들은 거기에서 뭔가 부족함을 느낍니다.”


“아카라카가 막 끝난 밤, 나와 친구들은 뒷풀이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땅한 장소가 없어서 플랜카드가 걸려있는 공터에 앉아서 맥주를 마시기로 했어요. 그 옆에서는 커플들이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분석
  • < 목 차 >* 전체내용 요약Ⅰ. 서론Ⅱ. 본론1. 시장 환경 분석1-1. 사회, 환경적 요인(가) 웰빙(well-being) 붐(나) 젊은 층(2~30대)의 술자리 인식 변화1-2. 인구 통계적 요인(가) 여성들의 경제적 입지 증가 및 음주량 증가1-3. 법률적 요인 (가)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의 법률적 제약(나) 정부의 세제 개편1-4. 경제적 요인(가) 장기적 경제 침체로 인한 소주 시장 정체2. 소비자 행동 분석3. 경쟁구조 분석4. 주류 산업내의 두산 BG5. 시장 세분화 전략5-1. Segme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
  • 목 차1. 후아유의 상황 분석1. 탄생배경2. 타겟 선정 및 타겟 분석3. 경쟁사 분석 2. 후아유의 목표 설정1. 마케팅 목표2. 브랜드 및 광고 목표3. IMC 목표3. 후아유의 전략 및 전술 수립(4P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후아유의 성과1. 인지도2. 광고 반응3. 브랜드 이미지 태도4. IMC 변수에 대한 태도5. 개선점 및 실행 방안1. 판촉 분야2. 매장 판매 직원 문제3. 후발 경쟁 업체 문제4. 제품 품질 문제5. WHO.A.U 만의 트랜드 유지6. 사

  • [브랜드전략] 비비안 `Vivien` 브랜드 재정립
  • 마케팅 활동을 통해 모든 세대에게 소구할 수 있고 여성 속옷 브랜드에서 선두업체의 자리를 차지하여 견고히 함과 더불어 남성 속옷 시장에서도 약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된다.둘째로, 현재 업계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비너스’와의 차별화 실현이다. 브랜드 진단의 분석에서 확인했듯이, ‘비너스’와 브랜드 네임에서부터 혼동을 하는 소비자가 많았고 광고모델마저도 구분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개선방안에서 제시했듯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