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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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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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 기업 소개
3. 국내 보일러시장 현황
3-1. 국내 보일러 기업
3-2. 국내 내수시장 포화
4.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4-1. 중국 진출 배경
4-2. 중국 진출 과정
4-3. 중국 진출 현황
4-4. 경쟁사 분석
4-5. 마케팅 전략 분석
5. 향후 진출방향
- 본문내용
-
1990년대 초부터 주택건설 분야의 경기침체로 인해 보일러 산업의 성장률은 감소.
국내 내수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어 더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움.
해외 진출이 불가피 해짐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짐
서기동수
천연가스
보급시설 개혁
가스보일러
공급망의 확대
경동 나비엔 역시 가스 보일러
(콘덴싱 보일러)
수출에 집중
‘글로벌마켓리더’가 되기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아시아 시장, 특히 중국시장을 목표시장으로 하고 있다.
1995년 9월 중국측 합작파트너 합자계약을 체결하며 기업을 설립. 1995년 NaVIeN코리아는 전체 해외직접투자의 75%에 달하는 1억 5,900만 달러를 중국지역에 투자하기로 결정하였다.
나비엔이 중국시장에 틈새시장을 노린 전략이 매우 효과적으로 성공한 것이다. 상식적으로 볼 때 현지화 전략은 가동초기 몇 년간은 적자를 감수해야만 한다. 초기 투자비의 부담이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이는 당초 기대치를 훨씬 뛰어넘는 대성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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