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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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NAVIEN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


2. 경영실적 분석
- 매출, 수출 분석
- 재무지표 분석 (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 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


4. 해외진출(중국) 분석
- 진출배경, 시장환경 분석
- 전략 STP SWOT 4P


5.결론
- 성공요인
-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본문내용
O COLOR - ORANGE ( 인류의 행복 온도 상징 ) / BLUE ( 깨끗한 환경, 진취적 비전을 상징)

O CI - 창조적 에너지가 넘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조. 세계 일류 기업으로 성장. 경동나비엔의 결의가 담겨있다.


불굴의 도전
‘하면 된다’는 신념과 뜨거운
열정.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강인한 추진력


Glbal Mind
세계를 향한 자세와
최고의 경쟁력으로
글로벌 마켓을 개척.
새로운 도약 의지


창의적혁신
프로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
창조적사고, 변화 의지

인간존중
상호존중하고 유기적으로
협력.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배려의 마음가짐


고객지향
최고의 품질.서비스.
고객과 신뢰관계를
최우선하는 자세



[신뢰경영][현장경영][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통해 5대 글로벌 전략을 착실히 실현.

[신뢰경영] -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장경영] -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투명경영] -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
받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거듭.


NaVIeN은 국제수준의 품질 경영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1993년 10월 ISO9002 인증을 최초 획득하였고, 1996년 1차 재 인증, 1999년 2차 재 인증을 거쳐 2002년 7월에는 ISO9001:2000 규격으로 인증을 전환하여 3차 재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QS 9000 인증은 미국의 BIG 3 업체가 중심이 되어 ISO 9001 규격 요구사항에 철강분야의 특성을 추가한 규격으로, 1997년 9월에 최초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품질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국제 수준에 맞는 환경 경영 체제를 유지하기 위하여 지난 1996년 7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ISO 14001에 대한 재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이것은 NaVIeN가 환경 경영 체제가 적절성, 운영의 효율성, 이행 상태 등 전 부문에 걸쳐 성숙기에 들어섰음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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