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 목차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목차
* 커뮤니케이션
Ⅰ.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Ⅲ. 커뮤니케이션의 기본모델과 구성요소
1. 송신자(전달자)
2. 코드화
3. 메시지와 전달수단
4. 해석 및 수신자
5. 피드백
Ⅳ. 커뮤니케이션 유형
1.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유형
1)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 방향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유형
3. 조직차원의 커뮤니케이션
1)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1)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2)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3)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4) 대각적 커뮤니케이션
2)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
4.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1) 사슬형 네트워크
2) Y형 네트워크
3) 수레바퀴형 네트워크
4) 원형 네트워크
5) 완전연결형 네트워크
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1. 여과
2. 선택적 지각
3. 어의상의 문제
4. 비언어적 단서
Ⅵ.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적인 관리
1. 사후검토와 피드백의 활용
2. 언어의 단순화
3. 적극적인 경청
4. 감정의 억제
Ⅶ. 조하리 창
Ⅷ.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지침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
I.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조직에서의 문제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말을 자주 쓴다. 집단을 구성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도 상호간에 의도를 알지 못하여 혼선이 생기고 불화가 발생하여 그 프로젝트가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은 경영자에게 필수적이다. 거의 모든 중요한 경영자의 기능은 상사와 부하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의해 좌우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