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개발을 위한 교수매체의 개념적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산업인력개발을 위한 교수매체의 개념적 기초
- 목차
-
산업인력개발을 위한 교수매체의 개념적 기초
목차
* 산업인력개발을 위한 교수매체의 개념적 기초
Ⅰ. 교수매체의 개념
Ⅱ. 교수매체의 유형
1. 인쇄 자료
2. 실물 자료
가. 모형
나. 디오라마
3. 시청각 자료
가. 사진
나. 녹음기
다. 실물환등기 및 OHP
라. 동영상 및 텔레비전 방송
마. 파워포인트
4. 웹 자료
Ⅲ. 교수매체의 특징
1. 교육 환경 속에서 갖는 특징
2. 다양한 매체가 갖는 특징
Ⅳ. 교수매체 선정 시 고려 요인
Ⅴ. 교수매체의 활용
1. 학습자 분석
2. 목표 진술
3. 교수방법, 매체 및 자료 선정
4. 교수매체와 자료의 활용
5. 학습자의 참여 유도
6. 평가 및 수정
- 본문내용
-
업인력개발을 위한 교수매체의 개념적 기초
1) 교수매체의 개념
매체(media)란 고대 희랍어에서 사이(between)의 의미를 가진 단어로부터 유
래 되었으며, 이는 송신자와 수신자 사이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전달수단을 의미한
다. 즉, 매체란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 속에서 전달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형태의 채
널을 의미하며 , 이는 목표달성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교수매체(instructional
media)는 교수활동에 필요한 일련의 사항을 학습자들에게 조직적으로 제공하기 위
하여 사용되는 모든 통신혁명의 산물을 말하며, 여기에는 교수자, 교재, 칠판 등은
물론 학습 환경도 포함될 수 있다(주영주, 2000). 교수매체는 교육의 질과 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교육상황에서 어떠한 교수매체를 사용할 것인가
의 문제는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각종 테크놀러지의 급격한 발달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매체가 양적, 질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교수매체를 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