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와 지식경영] e-SCM, e-CRM,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 지식포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비즈니스와 지식경영] e-SCM, e-CRM,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 지식포탈
목차
[e-비즈니스와 지식경영] e-SCM, e-CRM,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 지식포탈







목차

* e-비즈니스(e-biz)와 지식경영

Ⅰ. e-SCM

Ⅱ. e-CRM

Ⅲ. Global e-Marketplace

Ⅳ. 지식포탈(KP)
본문내용
e-비즈니스(e-biz)와 지식경영

현재 e-비즈니스(e-biz), 전자상거래(e-commerce), 인터넷 비즈니스 등의 용어들이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e-비즈니스란 디지털적으로 네트워크가 갖추어진 기업에서의 모든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이에 비해 전자상거래는 가상공간에서 모든 경제주체 사이에서 인터넷의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상거래 행위와 지원활등을 총칭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정부승인통계 제 38501호에서 제시한 e-비즈니스 및 전자상거래의 개념을 보면, e-비즈니스는 (1) 인터넷 및 IT관련 기술 및 이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모델, (2) 인터넷 및 IT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 모델, (3) 기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호텔 CRM 도입의 전망과 문제점 -쉐라톤워커힐,웨스턴조선,서울 프라자,호텔 신라
  • 경영환경변화는 미래의 호텔산업 경영형태를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호텔의 경영 대응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 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 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환경문제 등이 호텔산업 변화를 주도하면서 이 변화에 따른 신 호텔경영기법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은 소득수준 향상과 정보혁명의 영향, 경제의 서비스화 급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경영은 미래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호텔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사료된다. 호텔식음료사업Ⅰ. 서론1. 호텔 식음료 부문의 의의와 역할.호텔 전체 수입의 약 5-70%는 식음료의 판매로부터 얻어지고 있다. 호텔 식음료 부서의 3가지 주요 업무는 이익의 창출, 호텔내의 고객에게 알맞은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내에서의 호텔의 기능을 보완하는 역할 등이다.2. 외식 산업의 성공요건.1) Excellent environment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지리적 장

  • 호텔마케팅 레포트
  • 경영환경변화는 미래의 호텔산업 경영형태를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호텔의 경영 대응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 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 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환경문제 등이 호텔산업 변화를 주도하면서 이 변화에 따른 신 호텔경영기법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은 소득수준 향상과 정보혁명의 영향, 경제의 서비스화 급

  • [생산운영관리]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글로벌e-SCM 경쟁력제고 전략1. 재무투자전략2. 고객서비스전략3. 프로세스전략4. 학습/성장전략Ⅴ.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Ⅰ.서론e-SCM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 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하고 관리함으로써 e-비즈니스 수행

  • e-비즈니스 현황과 정책방향, 사례
  • 글로벌 기업들이 합작 설립(자본금 1억불, 15개사의 연간 총구매액 3,000억불로 추정)ㅇ유통 : GlobalNetExchange- Sears, 까르푸 등 다국적 유통기업들이 합작 설립(총구매액은 800억불)- EDI 시스템으로 구매시 시간당 150불 소요되나 인터넷 구매는 1불 소요□ 금년부터 산업 컨소시엄의 B2B가 본격 가동되면서 e-마켓플레이스의 흡수․통합(shake-out) 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ㅇ 포레스터 리서치는 1,000개의 미국 e-마켓플레이스가 2005년에는 180여개로 통폐합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