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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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
목차
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





목차

* 경영전략으로서의 M&A 전략

Ⅰ. 기업성장의 방법으로 M&A를 꼽는 이유

Ⅱ. M&A의 기본적인 개념

Ⅲ. 기업의 사업모델 결합에 의한 전략적 M&A

Ⅳ. 주력사업 경쟁모델에 따른 M&A 전략

1. 수평적 M&A전략
2. 수직적 M&A전략
3. 혼합적 M&A전략
4. 역병합 M&A전략
5. 자산지배권 취득 M&A전략
6. 재원조달 방법에 따른 M&A전략
7. 전략적 제휴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경영자들은 기업이 성장가도를 달릴 때는 산업계 또는 시장
에서의 퇴출의 어려움을 쉽게 인지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과거에는 맨 먼저
자금조달의 어려움으로 시작하여 결국 기업이 빈혈상태에 처하거나 경기변
동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할 때 대부분 단순한 리스크 회피방법, 즉 기업처
분이라는 소극적 전략으로서의 M&A를 생각했다.
그러나 현대 산업환경은 급변하는 불확실성(Insecure) 속에 내재되어 있
는 위협(Risk)이 점차 증대하고 있으며, 또한 '이제 영원한 기업도 영원한
생산 아이템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불변의 명제를 생각해 볼 때 이러한 소
극적 전략으로는 더 이상 대응할 수 없음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다. 특히 경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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