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문법2공통) 일본의 여성어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일본어문법 |
---|---|---|---|---|---|
공통 | 다음 중 택1을 하여 A4용지 5매이내로 과제물을 작성한다.(30점) (1)한일어대조 (2)일본의 경어 (3)일본의 여성어 |
- 하고 싶은 말
-
일본어문법2공통) 일본의 여성어0K
다음 중 택1을 하여 A4용지 5매이내로 과제물을 작성한다.
일본학과일본어문법2공통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일본의 여성어
1. 여성어의 개념
2. 일본어의 특성
3. 일본어의 계통에 관하여 여러 가지 설
2장. 여성어의 특징과 차이
1. 인칭대명사
1) 자신을 지칭하는 경우
(1) 일인칭 대명사
(2) 이인칭 대명사
2) 상대방을 지칭하는 경우
2. 종조사
1)「の」는 의문을 나타낼때 쓰는 여성표현
2)「ね」는 가벼운 영탄이나 다짐의 기분을 나타낼 때 쓰는 말로 주로 여자가 쓴다.
3) 단정의 조동사 「だ」를 생략하면 여성표현
4) 「わ」는 여성어
5)「かな」는 남성어이고, 「かしら」는 여성어
6) 여성적 표현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가 대학교 다닐 때 일본어를 공부하여 본 결과 일본어의 어순이 우리나라와 비슷하여 배우기가 상당히 쉽다는 점이였다.「가나」는 원래 표의문자(表意文字)인 한자 중에서 일본어 음운에 맞는 글자를 따다가 글자 모양을 변조하여 만들어낸 표음문자(表音文字)인데, 현재 일본어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한자를 혼용하여 세 종류의 문자로 표기하고 있다. 실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히라가나이고, 가타카나는 그만큼 중요하지 않았다. 가타카나는 한자를 일본식으로 읽은 한자의 보조수단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독립된 문자는 히라가나이다. ' かな'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임시로 쓰는 이름이었고, 한자를 중심으로 한 문자의 체계는 마나(まな: 한자)라고 불렀다. 진짜 문자는 한자였기 때문에 이것이 남자들의 관료의 문자였고, 교육 정도가 낮다고 생각되어진 여자들이 히라가나를 사용했다. 수준이 낮다고 취급되었던 여성문화가 실은 민족의 근간이 된 것이다. 언어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고, 현대어에 있어 회화체에서는 남성이 주로 사용하는 표현과 여성이 주로 사용하는 표현으로 구별되어 진다. 다만 이 구별은 언어표현상의 것으로 남성적 표현을 남성어, 여성적 표현을 여성어라고 따로 분리해서 사용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남성이 여성이나 아이들과 대화할 때 다소 여성적인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여성들끼리의 대화나 여성이 나이가 어린 사람과 동작을 요구하는 경우 남성적인 언어 표현을 하기도 한다. 지금부터 일본어의 여성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김성렬, 언어와 사회, 역락, 2003
2. 권순정, 한·일 양국의 여성어에 대한 비교 고찰, 경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3. 오혜경, 現代 日本語의 女性語에 관한 考察, 중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4. 이종수, 2005, 일본어문법의 달인이 되는 법, 사람in
5. 한미경, 한국인과 일본인의 경어행동, 제이앤씨, 2008
6. 오오사와요시히로, 2006, 현대 일본문학 속의 남성어, 여성어, 세계문학비교협회
방송통신대학교 일본어 교재
7. 코모리 요이치, 정선태 역, 일본어의 근대, 소명출판, 2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패션소비문화_지속가능한 패션소비를 위한 소비자 역할과 실천방안 (1)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부모교육, 공통)1. 영아기, 유아기 사회·정서 발달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기(영아기, 유아기)의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2. 조손가족과 재혼가족의 정의, 특성, 자녀양육문제, 적절한 부모역할 및 사회적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논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조리과학4공통 묵의형성원리 도토리묵만드는 방법이다 도토리묵 제조시 도토리가루와 물의비율따른 묵의품질특성을 비교설명하시오00
-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교육공학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세계의역사)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 유아건강교육4공통 다음주제관련하여 영유아교육기관유치원어린이집및 영유아교사가 영유아 위생관리 영유아영양관리 영유아일상건강관리및질병예방 서술하시오00
- 사회문제론4공통 다음의 추천도서 중 하나를 선택 질병 낙인 무균사회의 욕망과 한센인의 강제격리 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시오00
- 교육과정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과정의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배경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시오. - 방송대 교육과정A형
- 교육평가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2)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3)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