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본질(개념, 기능, 역할) 및 CEO 자질과 조건,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EO의 본질(개념, 기능, 역할) 및 CEO 자질과 조건, 특성
목차
CEO의 본질(개념, 기능, 역할) 및 CEO 자질과 조건, 특성



목차

* CEO의 본질(개념, 기능, 역할) 및 CEO 자질과 조건

Ⅰ. CEO의 본질

1. CEO의 개념
2. CEO의 기능
3. CEO의 역할과 글로벌 경영전략

Ⅱ. CEO의 자질과 조건

1. CEO의 5대 특성
1) 환경대응의 전략성
2) 합리적 과학성
3) 내적 귀속성
4) 혁신적 전반관리성
5) 동기부여의 목적성
(1) 커뮤니케이션의 유지
(2) 필요활동의 유인
(3) 목적의 정식화
2. CEO의 리더십
3. CEO의 자질과 조건
1) 관리자를 초월한 경영자상
2) 페이욜의 견해
(1) 건강과 신체적 적합성
(2) 지력과 정신적 활력
(3) 도덕적 소질
(4) 일반교양
(5) 관리능력
(6) 타기능에 대한 지식
(7) 기업의 특수능력
3) 휴스톤의 견해
4) 카츠의 견해
(1) 기술적 기능
(2) 인간적 기능
(3) 개념적 기능
5) 테일러의 견해
6) 드럭커의 견해
4. 글로벌 시대 경영자의 자질
1) 개인적 자질
2) 경영자적 자질
본문내용
CEO의 본질

1. CEO의 개념

국내 1백대 기업의 CEO에 대한 조사(2001년 5월 기준) 결과를 살펴보면 평균연령은 55세, 재직기간은 24년, CE0승진 소요시간은 19.6년, 출신대학은 명문대 출신이 76%를 차지했다(자료 : 중앙일보, 2001. 10. 24.).
그리고 미국 5백대 CE0에 대한 조사(2001년 5월 기준) 결과를 살펴보면 평균연령은 55세, 재직기간은 17년, 출신대학은 하버드, 스탠퍼드, 프린스턴, 컬럼비아 등의 명문대 출신이 31.4%를 차지했다(자료 : 미 포브스).
경영학자들은 "증진국단계에서는 유능한 창업자가 중요하지만 선진국에 진입하려면 전문경영인층을 두텁게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조동성, 2001).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한국 사회의 여성상과 여성인권의 변화와 바람직한 발전방향
  • 역할분담이나 기능특성은 성차별의 근원으로서 이를 극복하는 것이 남녀평등을 실현하는 이념이 된다.□ 모성보호는 남녀간의 본질적 차이이며 생물학적인 차이인 여성의 임신, 출산, 수유의 모성기능의 보호로서 이는 실질적 남녀평등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것이며, 다음 세대의 인적 자원을 창출한다는 사회적 기능을 가지므로 더욱 강화되어야 하고, 그 비용은 국가의 공공기금이나 사회보장차원에서 부담되어야 한다.□ 모성보호 이외

  • CEO 레포트
  • CEO, 수석부사장이 COO의 역할을 맡는 수가 많다최고 경영자(CEO)의 정의- 최고경영자는 조직체의 전략, 관리 및 운영 활동을 능동적으로 주관하는 사람 또는 타인 활동을 조정하고 여러 조직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조정기능을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특히 기업의 중장기 목표와 전략의 결정, 회사방침과 비전의 설정, 사회적 법률적으로 우호적인 관계의 형성에 대한 업무를 수행한다참조)21세기를 위한 경영학 , 도서출판 서울경제

  • 사업전략을 도와주는 인적자원관리활동의 사례(유한킴벌리, GE)
  • CEO였던 찰스 코핀의 경우 기업이 커지면서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를 가이드하는 구조 디자인이란 개념을 도입했고, 1900년대에는 기업의 연구개발(R&D) 개념도 처음으로 도입했다. 1930년대에는 협력적 노사관계란 개념을, 1950년대에는 GE의 경영 노하우를 담은 블루북을 1960년대에는 전략경영 개념을,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그 유명한 식스 시그마 이론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이렇게 줄곧 경영의 선도 역할을 해온 것만으로 타 기업의 존경을 받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목 차<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2. 글로벌 브랜드? 1.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2. 글로벌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3. 글로벌 브랜드의 도입 조건 1) 고유한 가치체계의 전달2) 혁신적인 특성3) 유동성4) 이국적인 특성5) 개성적인 특징을 대표4. 브랜드 PR1) PR의 개념과 기능(1) PR의 개념(2) PR의 기능 2) PR 과정 3) 브랜드 PR의 유형4) 브랜드 PR 전략(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 방식(3) 후원의 역할(4) 웹의 역할5) 브랜드 구축 사례

  • [스포츠행정학] 조직,기획,리더쉽,평가
  • 역할연기집단수준팀구축, 집단내면, 과정자문법, 제3자 조정법, 서베이 피드백, 조직체 거울, 감수성 훈련, 그리드훈련(집단수준)조직수준그리드훈련(조직수준), 관리자 대면기법, 시스템4, 목표관리, QWL, 서베이 피드백, 스캔론 플랜, 인적자원회계, 종업원지주제, 보상프로그램Ⅱ. 기 획 1. 기획의 의의-기획의 개념-기획의 유사개념-기획의 기능 및 용도-기획의 필요성 및 특성-기획의 본질과 중요성-기획의 한계-기획의 발달과정-기획의 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