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목차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목차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Ⅰ.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

1. m-commerce의 가치사슬
가. 콘텐트 / 애플리케이션 영역
나. 모바일 포털
다. 네트워크 / 장비 영역
라. 시스템 / SW 통합사업자

2. 모바일커머스(m-commerce) 서비스 유형
가. 상품
1) 쇼핑
2) 자동판매
3) 주식거래
4) 조달
나. 서비스
1) 뱅킹
2) 요금청구
3) e-캐시(e-cash)
4) e-티켓예매
5) 로열티와 디스카운트
6) 게임 및 도박
다. 정보
1) 정보제공
2) 광고

3. 비즈니스 모델
가. 사용료 비즈
나. 쇼핑 비즈니스 모델
다.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라. 효율개선 비즈니스 모델
마. 광고 비즈니스 모델
바. 수익분배 비즈니스 모델

Ⅱ.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활용방안

1. m-commerce 사업기회 도출방법
2. 제휴전략
3. m-commerce 연계방안
가. m-ERP and m-SCM
나. m-CRM
본문내용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

1. m-commerce의 가치사슬

m-커머스의 가치사슬(Value-chain)을 이해하는 것은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사
업을 접근해야 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다. m-커머스 가치사슬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가치사슬에는 다양한 참여자가 존재한다.
통신망사업자, 컨텐츠사업자, 금융서비스 사업자 등 다양한 참여자가 존재한다.
둘째, 단독 솔루션은 부재하다. 어떠한 사업자도 단독으로 고객에게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가질 수 없다. 셋째, 사업자 간 제휴의 필요성이다. 서로 다른 시각과 동기를 가진 다양한 사업자들을 통합하여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핵심과제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fadfasfsafdsafssdfsdfsfsd
  • cheg***
    (2015.05.23 15:04:14)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모바일 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관련 프로토콜 1) WAP① WAP의 개요WAP이란 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의 약자로 이동통신망에 사용되는 기술들인 GSM, TDMA, CDMA, CDPD 등을 포함한 모든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컴퓨터용 아키텍처다. 90년대 중반까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위하여 여러 회사에서 제안된 각종 기술과 전송 프로토콜이 혼재함에 따라 시장이 분산되는 상황에 처하자 Phone.com, 에릭슨, 노키아, 모토롤라가 주축이 되어 1997년에 WAP 포럼을 창설하여 모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의 발전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모바일커머스의 현황과 추세에 대해 소비자의 인지도와 현실태를 중심으로 논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5장에서는 M-커머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리하고 앞으로 M-커머스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기술했다.Ⅱ. M-COMMERCE1. 무선인터넷의 등장과 M-COMMERCE- 무선인터넷의 개념 무선인터넷은 무선으로 음성 / 데이터 / 영상 정보를 송수신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무선환경에서 인터넷을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통신망에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M-커머스에 동반되는 기술과 표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M-커머스의 올바른 방향을 잡는 기술의 중요성을 조사했고, 제 4장은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성공요소를 제시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커머스의 방법론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 해 보고 앞으로 M-커머스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기술했다.Ⅱ. M-커머스의 특성과 시장현황1. M-커머스의 서비스 영역과 특징M-커머스는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관련 프로토콜 1) WAP① WAP의 개요WAP이란 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의 약자로 이동통신망에 사용되는 기술들인 GSM, TDMA, CDMA, CDPD 등을 포함한 모든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컴퓨터용 아키텍처다. 90년대 중반까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위하여 여러 회사에서 제안된 각종 기술과 전송 프로토콜이 혼재함에 따라 시장이 분산되는 상황에 처하자 Phone.com, 에릭슨, 노키아, 모토롤라가 주축이 되어 1997년에 WAP 포럼을 창설하여 모

  •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념, 특징,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구성요소, 동향,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컨텐츠, 가치사슬, 향후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선 과제
  • 서비스나 활용 방안이 새로이 부상하여 M-Commerce의 전개 양상은 사뭇 다르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Ⅱ.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념현재까지 모바일커머스에 대한 합의된 정의는 없으며, 여기서는 모바일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의미로, “무선통신 네트워크와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금전적 가치가 있는 거래”로 정의한다.따라서 이동전화 등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한 결제나 쇼핑 등 협의적인 의미보다는 휴대용단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