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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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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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목차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Ⅰ.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
1. m-commerce의 가치사슬
가. 콘텐트 / 애플리케이션 영역
나. 모바일 포털
다. 네트워크 / 장비 영역
라. 시스템 / SW 통합사업자
2. 모바일커머스(m-commerce) 서비스 유형
가. 상품
1) 쇼핑
2) 자동판매
3) 주식거래
4) 조달
나. 서비스
1) 뱅킹
2) 요금청구
3) e-캐시(e-cash)
4) e-티켓예매
5) 로열티와 디스카운트
6) 게임 및 도박
다. 정보
1) 정보제공
2) 광고
3. 비즈니스 모델
가. 사용료 비즈
나. 쇼핑 비즈니스 모델
다.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라. 효율개선 비즈니스 모델
마. 광고 비즈니스 모델
바. 수익분배 비즈니스 모델
Ⅱ.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활용방안
1. m-commerce 사업기회 도출방법
2. 제휴전략
3. m-commerce 연계방안
가. m-ERP and m-SCM
나. m-CRM
- 본문내용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
1. m-commerce의 가치사슬
m-커머스의 가치사슬(Value-chain)을 이해하는 것은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사
업을 접근해야 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다. m-커머스 가치사슬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가치사슬에는 다양한 참여자가 존재한다.
통신망사업자, 컨텐츠사업자, 금융서비스 사업자 등 다양한 참여자가 존재한다.
둘째, 단독 솔루션은 부재하다. 어떠한 사업자도 단독으로 고객에게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가질 수 없다. 셋째, 사업자 간 제휴의 필요성이다. 서로 다른 시각과 동기를 가진 다양한 사업자들을 통합하여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핵심과제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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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fadfasfsafdsafssdfsdfsfsd
- cheg***
(2015.05.23 15: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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